김진애(@jk_space)さんの人気ツイート(古い順)

76
어제 한 잔 하신 분들 많으시죠? 저는 한잔은커녕, 열네시간 근무에 최고위-본회의-법사위-국회운영위까지, 곤죽이 되었지만, 아침 유튜브라이브 하면서 흠뻑 받은 여러분들 에너지 덕분이라 그저 고맙습니다. 일하는 국회는 오늘도 건투!
77
채널A기자-한동훈 검언유착 사건을 수사자문위에 넘기겠다는 윤석열에게 대검 부장들과 서울중앙지검 기존 수사단까지 반대하고 나섰습니다. 검찰총장 리더십이 흔들흔들. 오후 2시20분 기자회견, 4시에는 긴급 법사위. news.khan.co.kr/kh_news/khan_a…
78
어제 긴급하게 열린 법사위. 그나마 검찰 내규 두개 공개했고, 이동재-한동훈 두 이름 내세웠고, 총장 행태가 입찰비리나 국보위나 다름 없다고 지적했고, [비밀의 숲] 홍보도 했답니다^^ 추미애장관도 꼭 보시길. 썩어빠진 검찰이 장관까지 덫에 빠뜨린. youtube.com/watch?v=jPxBml…
79
추미애 장관, "수사자문단 중지하고 수사결과만 보고받아라" 검찰 지휘. 당연한 지휘지요. 본인 측근이 연루된 사안에 대검부장단회의에 보고하라던 본인 지시까지 어기고 자문단을 운영하겠다는 윤석렬총장을 바로잡은거죠. news.v.daum.net/v/202007022116…
80
"대검은 윤총장의 측근이 연루된 사건이라는 이유로 윤 총장이 이 사건에 관여하지 못하도록 지시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는 위법·부당하다는 검사장들의 의견도 전달했다"고요? 법에도 없는 검사장회의로 세력과시하고 한다는 말이라니! news.v.daum.net/v/202007061744…
81
어쩌다 법사위 위원으로 '검언유착-검찰개혁' 한가운데, 전문가로서 '부동산이슈' 한가운데, 운영위 위원으로 '일하는국회법'과 '공수처장추천위' 이슈 속으로. 뜨거운 이슈 한복판에 서는 것은 운명인 모양입니다. 피하지 않습니다. 토론과 결단과 통찰로!
82
"공(公)과 사(私)는 함께 갈 수 없다. 정(正)과 사(邪)는 함께 갈 수 없다" 단호한 추미애 장관! news.v.daum.net/v/202007081016…
83
측근 보호하려는 꼼수로 지휘 피하려는 윤석렬 검찰총장, 원칙의 추미애 장관이 그 수를 모르겠습니까? 정도로 가십시오. news.v.daum.net/v/202007082057…
84
박원순 서울시장의 돌연한 부음에... 황망합니다. 믿기 어렵습니다. 애도를 표합니다.
85
하늘에선 눈물이 뿌리고 한 시민 박원순은 우리 곁을 떠나갑니다. 김진애티비 월욜 열린아침라이브는 못하겠고요, 오늘 저녁에 세 사람을 같이 기억하는 특별 열린저녁라이브를 하려합니다. 세 사람의 혼이 담긴 노래와 함께...
86
우리 국민의 수준에 감탄합니다. 그린벨트는 미래자산이죠. 대통령께서도 확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news1.kr/articles/?4000…
87
최강욱 대표의 대정부질문, 뿌듯합니다. 뭉클하고, 예리하고, 탁월한 비유력에, 빛나는 통찰력이 돋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88
미래통합당 들어오니 국회 수준이 확 떨어집니다ㅜㅜ 뉴스에 났다고 좋아하는 수준? 최강욱 의원이 대정부질문 수준을 확 올려주어서 다행입니다. 오늘 경제분야에선 통합당 또 어떤 자충수? 저도 나설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이럴 땐 소수정당의 비애. news.v.daum.net/v/202007222016…
89
어제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미래통합당 의원들의 안이한 인식 수준을 확인했고, 이인영 통일부장관 내정자 인청에서 사상검증하려는 초보의 수준을 확인했습니다. 태영호 의원, 누가 누구의 전향을 검증하려한다는 것입니까? 미래통합당의 탈바꿈을 가로막는 잔재들, 걱정됩니다.
90
미래통합당이 상임위, 특히 부동산 관련 법안들을 심사하는 법사위-기재위-국토위의 법안소위 구성과 법안상정을 거부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있습니다. 국정 발목 잡느라고 벼라별 수단을 다 쓰는 미래통합당, 이게 사보타주 아니면 뭡니까? 한심합니다.
91
네. 법사위 의원은 극한직업이군요. 윤호중위원장은 초극한직업이고요. 법사위 첫 출석에, 지각하고, 관련없는 질의만 남발하고, 상정법안에 대한 대체토론도 없고, 법무부장관만 물고늘어지다가 정회까지. 이게 미래통합당의 유일한 작전입니까? 최선입니까? youtube.com/watch?v=M2ckZQ…
92
이랬던 미래통합당. 주호영대표도 공시지가로만 23억 상승했다고요? 부동산에 대해 통합당은 석고대죄해도 모자랍니다. news.v.daum.net/v/202007271949…
93
오늘 법사위... 여러 장면들이 있었지만 주택임대차보호법, 전월세계약갱신청구권, 임대료인상상한제 통과되었습니다. 감개무량합니다. 감사합니다. youtu.be/J-vKXktwLwg
94
95
조사받는 피의 검사가 자행한 초유의 공무집행 방해. 한동훈 검사, 완전 오노의 페인트 모션 아닙니까? 압색영장에 불응하는 검사, 속이 뻔하지 않습니까? news.jtbc.joins.com/html/066/NB119…
96
주택임대차보호법, 본회의 통과! 감격스럽습니다.
97
오늘 임시국회 마지막날, 본회의가 있습니다. 임대차3법 완성하고, 종부세 강화법 등으로 부동산망국병 잡을 법기틀이 마련되는, 역사적 날입니다. 이제야 본궤도에 오르는 주택정책!
98
임대차 3법, 부동산 관련법에 집중해서 정신없다보니 뒤늦게 알게됐네요. 본회의장 류호정의원 바로 옆자린데, 복장을 의식하지 못했습니다. 국회의원은 정책 이슈로 주목받는게 좋지요. 패션 입씨름으로 사소하게 만들지 말기를! 정장-캐주얼을 오가는 국회, 정책에 집중하는 국회로!
99
네. 저 다세대주택에 삽니다. 30여년 아파트 팔아 지었고, 20년전 어쩌다 다주택자가 됐고 종부세 납부합니다. 고가아파트에 사는 것보다 사회기여한다는, 제 선택입니다. 1%만 내는 종부세 인상 발의했고, 임대차3법 발의통과시켰습니다. 노블레스오블리주 정신을 잊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100
의암댐 사고는 정세균총리 말대로 정말 기가막히고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엄청난 방류로 위험해진 물속에, 수초섬 구하자고 어찌 작업을 하게 한단 말입니까? 한분이 구조되어 천행입니다.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실종자들 찾기를 바랍니다. news.v.daum.net/v/202008061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