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애(@jk_space)さんの人気ツイート(古い順)

226
개천절 집회 허가 때문에 방역을 위해 일한 수많은 경찰들의 수고를 보니 판사들의 분별력에 대한 회의가 점점 더 커집니다. 안그래도 법원 내부자료를 보면서 커지는 분노까지 겹칩니다. 국감 첫날이 대법원인데, 건강한 분노를 잘 다스리겠습니다. 대체 판사가 뭐길레?
227
오늘 김진애tv 열린점심라이브는 오후 3:45분에 합니다. '예비 국감 w/황희석 최고' 랍니다. 흥미롭겠죠? '검찰알바' 족집게 과외를 받는 거죠.^^ 저는 최강욱 아바타이자 황희석 아바타라고나 할까요? 아바타가 더 쎄니까요.ㅋ 잘 레슨 받고 국감에 임하겠습니다.
228
황희석 최고와 라이브 하는데 갑자기 들어선 김종민 의원, 최강욱 의원. 같이 자리하니 미래가 밝게 느껴지죠? 오로지, 개혁, 개혁, 개혁!
229
동부지검이 7월에 추미애 아들 사안 불기소 결론을 냈는데 대검이 반려하며 시간 더 끌라고 했다? 완전 비숲적인 언플 아닙니까. 그 때가 국힘당이 국회 들어와 문제제기하기 시작할 때니까요. ajunews.com/view/202010050…
230
10시부터 국감이 시작됩니다. 예비국감, 열린국감? 황희석-최강욱-김종민-김진애의 국감 예행 연습? 김진애TV 짧은 프리뷰 보시고 본편 세 개를 기대해 주세요. 물론 절대본편은 국감장에서 일어납니다. youtube.com/watch?v=f4PcXH…
231
"방탄판사단 아닙니까?" 오늘 법사위 국감 첫질의. 요즘은 판사 판결에 더 분통이 터지지요. 대체 왜? youtube.com/watch?v=T9bq5b…
232
나경원 수색영장 기각, 사업농단 판사 연이은 무죄판결 등, '판사 카르텔 아닙니까?' 그렇게 뜨끔했나요? 김인겸 행정처 차장 부인에, 장제원 의원까지 나서고. 어제 실검1위까지 올라간 거 모르다가 깜짝 놀랐답니다. 너무 약하게 했나 싶었는데 말이죠. 오늘도 건투! youtube.com/watch?v=Y6CQTl…
233
국감 DAY-2. 어젠 1번 타자, 오늘은 마지막 타자랍니다. 법사위 국감에서 어제 지적한 '판사카르텔, 방탄판사단'에 대한 반응이 뜨겁습니다. 국민의 마음을 읽는 국감을 위하여! 여러분의 격려가 김진애를 춤추게 한다! youtube.com/watch?v=Y6CQTl…
234
사법농단 연루 판사들, 보직 유지하며 연구과제 없는 '사법연구'하면서, 급여는 급여대로 받는답니다. 어제 대법원행정처 자료요청해서 받았습니다. 재판 받으니 징계는 없고? 이런 부조리극이 안보입니까? 판사님들. fntoday.co.kr/news/articleVi…
235
대법관-헌법재판관 성분분석만 하려드는 국힘당 국감. 민변-우리법연구회가 아니라 국제법학회 출신 뽑으라는 말입니까? 이명박근혜정권처럼 블랙리스트-화이트리스트도 아니잖습니까? 출세주의자 아니고 사회약자를 위해 법정의를 세우려는 사람이 그 자리에 있어야죠. youtube.com/watch?v=nEXHnw…
236
국감이 인사청문회도 아니건만, 법제처장에게 가족 자료들까지 내놓으라는 국힘당 김도읍 간사. 이렇게 국감에서 흥신소 짓하는 게 국회의원 갑질 아니면 뭡니까? 국회 자존감 좀 높힙시다. 그냥 넘길 수 없는 갑질, 바로잡아야 합니다. news.mt.co.kr/mtview.php?no=…
237
또 흥신소? '국회의원 갑질' 지적했던 현장 장면. 이 이후에도 김도읍 간사는 제 발언에 또 토를 달고. 공무원이라 해서, 국감장에 나와있다고 해서 국회의원의 갑질 당할 이유가 없습니다. 어찌 원칙이 없나요? youtube.com/watch?v=JKFQqh…
238
울산 초고층주상복합의 화재. 다행히 인명 피해없이 소화되었다는 뉴스에 안심했는데, 강풍에 31~33층 불길이 다시 붙었다니, 걱정됩니다. 초고층의 화재는 아슬아슬하기만 합니다. news.v.daum.net/v/202010091027…
239
도올샘의 노자 사상 인터뷰를 듣고 있으니, 국감 법사위 이틀의 국힘당의 비생산적 정쟁성 질문으로 인한 불쾌함이 날아가 버립니다. 변화에 대한 철학을 믿습니다. '정치란 변화에 대한 희망'이라는 소신을 지킵니다! youtube.com/watch?v=k3xAkX…
240
아침밥으로 만든 약밥. 집에서 만들면 밤 듬뿍, 잣 듬뿍 이라 더 맛있죠. 요 한 접시는 의원실 스태프 주려구요. 국회의원이 직접 만든 약밥 먹는 보좌진, 국감 더 고생하라고요 ㅋㅋ
241
대법원 국감에서 없는 시간 쪼개서, 17년 선고받고 보석취소 재항고 청구하고 여전히 밖에서 활보하는 이명박, 왜 8개월 되도록 대법원 판결 안내리느냐? 질문했는데, 어떤 답일지 뻔하죠? youtube.com/watch?v=-Oxjh3…
242
국감-데이2. 법제처장 재산 지적하는 조수진 의원에게 김용민 의원의 명쾌한 '허위신고 안하셨죠?' 사실 카메라는 이 발언 이후 조수진의원을 잡았어야 합니다. 제가 바로 옆자리이지 않습니까? youtube.com/watch?v=xpvayc…
243
[국감] 대법관-헌재재판관들의 성분 분석하는 국힘 전주혜-장제원 등의 '블랙리스트 마인드'. 양승태 대법원장이 하던 '우리법연구회-민변 블랙리스트' 사법농단을 따르란 말입니까? youtube.com/watch?v=dTkbWE…
244
바로 이겁니다. 검찰개혁 속도내면 바로 여권비리 의혹 내놓는 언론들. 라임 옵티머스 자료 나온게 벌써 언젭니까? 마치 새로 제기하는 것처럼 포장하는, 속이 빤히 보이는 언론들. ajunews.com/view/202010111…
245
여러분들의 응원에 힘을 냅니다. 내일 법무부 국감, 시끌시끌하겠죠? 국힘당이 부디 신상털기가 아니라 국감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기대난망일까요? 국감 첫 이틀을 빡세게 하니, 저보다도 훨씬 더 긴장했던 보좌진들이 휴우~ 하고 한글날 고꾸라지고나서, 또 달립니다. 갈 길은 간다, 할 일은 한다!
246
어제 법사위 국감. 추미애 장관 아들 건으로 의사진행발언 파행이 이어져 정회한 후, 제가 지난 백일 어쩌다 법사위원의 소회를 얘기 안할 수 없었습니다. 한마디로 '극혐'! 국힘 의원들의 반발이 없던게 신기하던걸요. youtube.com/watch?v=uv6Nc-…
247
그래도 국감! 의료사고로 죽은 아들 권대희씨의 어머님 이나금님의 피눈물어린 영상편지를 전할 수 있었습니다. 추미애 장관이 국감에서 제기되었습니다. 당시 의료법 불기소 처분한 담당 검사에 대한 감찰을 검토하겠다고 하셨습니다. youtube.com/watch?v=2zj0j-…
248
'김진애미' 어제 권대희씨 어머님 이나금님의 호소를 법사위 국감에서 대변한 후, 제가 새롭게 얻은 별명이랍니다. 영광입니다. 에미가 아니라 애미지만, 뜻은 전달되지요? 이 세상의 모든 애미들과 함께 어머니의 마음을 다시 새겨봅니다. 지치지 않게, 별명 붙여주시는 님들, 감사합니다.
249
'김진애미'가 된 김진애! 기사까지 나왔군요. 에미의 마음으로 에미의 심정으로 에미의 수고로, 국감에 임합니다. 수없이 많은 이나금 어머니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hankookilbo.com/News/Read/A202…
250
법사위 국감에 지적한 법무부 국제결혼 안내서의 외국인에 대한 편견적 묘사. 추미애 장관이 꼼꼼하게 지적해주어서 고맙다, 사회적 통합을 저해한다, 바로 잡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민생 국감의 보람입니다. 할일 고칠일이 얼마나 많은지요. news.khan.co.kr/kh_news/khan_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