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6
개천절 집회 허가 때문에 방역을 위해 일한 수많은 경찰들의 수고를 보니 판사들의 분별력에 대한 회의가 점점 더 커집니다. 안그래도 법원 내부자료를 보면서 커지는 분노까지 겹칩니다. 국감 첫날이 대법원인데, 건강한 분노를 잘 다스리겠습니다. 대체 판사가 뭐길레?
227
오늘 김진애tv 열린점심라이브는 오후 3:45분에 합니다. '예비 국감 w/황희석 최고' 랍니다. 흥미롭겠죠? '검찰알바' 족집게 과외를 받는 거죠.^^ 저는 최강욱 아바타이자 황희석 아바타라고나 할까요? 아바타가 더 쎄니까요.ㅋ 잘 레슨 받고 국감에 임하겠습니다.
229
동부지검이 7월에 추미애 아들 사안 불기소 결론을 냈는데 대검이 반려하며 시간 더 끌라고 했다? 완전 비숲적인 언플 아닙니까. 그 때가 국힘당이 국회 들어와 문제제기하기 시작할 때니까요. ajunews.com/view/202010050…
230
10시부터 국감이 시작됩니다. 예비국감, 열린국감? 황희석-최강욱-김종민-김진애의 국감 예행 연습? 김진애TV 짧은 프리뷰 보시고 본편 세 개를 기대해 주세요. 물론 절대본편은 국감장에서 일어납니다. youtube.com/watch?v=f4PcXH…
231
"방탄판사단 아닙니까?" 오늘 법사위 국감 첫질의. 요즘은 판사 판결에 더 분통이 터지지요. 대체 왜? youtube.com/watch?v=T9bq5b…
232
나경원 수색영장 기각, 사업농단 판사 연이은 무죄판결 등, '판사 카르텔 아닙니까?' 그렇게 뜨끔했나요? 김인겸 행정처 차장 부인에, 장제원 의원까지 나서고. 어제 실검1위까지 올라간 거 모르다가 깜짝 놀랐답니다. 너무 약하게 했나 싶었는데 말이죠. 오늘도 건투! youtube.com/watch?v=Y6CQTl…
233
국감 DAY-2. 어젠 1번 타자, 오늘은 마지막 타자랍니다. 법사위 국감에서 어제 지적한 '판사카르텔, 방탄판사단'에 대한 반응이 뜨겁습니다. 국민의 마음을 읽는 국감을 위하여! 여러분의 격려가 김진애를 춤추게 한다! youtube.com/watch?v=Y6CQTl…
234
사법농단 연루 판사들, 보직 유지하며 연구과제 없는 '사법연구'하면서, 급여는 급여대로 받는답니다. 어제 대법원행정처 자료요청해서 받았습니다. 재판 받으니 징계는 없고? 이런 부조리극이 안보입니까? 판사님들. fntoday.co.kr/news/articleVi…
235
대법관-헌법재판관 성분분석만 하려드는 국힘당 국감. 민변-우리법연구회가 아니라 국제법학회 출신 뽑으라는 말입니까? 이명박근혜정권처럼 블랙리스트-화이트리스트도 아니잖습니까? 출세주의자 아니고 사회약자를 위해 법정의를 세우려는 사람이 그 자리에 있어야죠. youtube.com/watch?v=nEXHnw…
236
국감이 인사청문회도 아니건만, 법제처장에게 가족 자료들까지 내놓으라는 국힘당 김도읍 간사. 이렇게 국감에서 흥신소 짓하는 게 국회의원 갑질 아니면 뭡니까? 국회 자존감 좀 높힙시다. 그냥 넘길 수 없는 갑질, 바로잡아야 합니다. news.mt.co.kr/mtview.php?no=…
237
또 흥신소? '국회의원 갑질' 지적했던 현장 장면. 이 이후에도 김도읍 간사는 제 발언에 또 토를 달고. 공무원이라 해서, 국감장에 나와있다고 해서 국회의원의 갑질 당할 이유가 없습니다. 어찌 원칙이 없나요? youtube.com/watch?v=JKFQqh…
238
울산 초고층주상복합의 화재. 다행히 인명 피해없이 소화되었다는 뉴스에 안심했는데, 강풍에 31~33층 불길이 다시 붙었다니, 걱정됩니다. 초고층의 화재는 아슬아슬하기만 합니다. news.v.daum.net/v/202010091027…
239
도올샘의 노자 사상 인터뷰를 듣고 있으니, 국감 법사위 이틀의 국힘당의 비생산적 정쟁성 질문으로 인한 불쾌함이 날아가 버립니다. 변화에 대한 철학을 믿습니다. '정치란 변화에 대한 희망'이라는 소신을 지킵니다! youtube.com/watch?v=k3xAkX…
240
241
대법원 국감에서 없는 시간 쪼개서, 17년 선고받고 보석취소 재항고 청구하고 여전히 밖에서 활보하는 이명박, 왜 8개월 되도록 대법원 판결 안내리느냐? 질문했는데, 어떤 답일지 뻔하죠? youtube.com/watch?v=-Oxjh3…
242
국감-데이2. 법제처장 재산 지적하는 조수진 의원에게 김용민 의원의 명쾌한 '허위신고 안하셨죠?' 사실 카메라는 이 발언 이후 조수진의원을 잡았어야 합니다. 제가 바로 옆자리이지 않습니까? youtube.com/watch?v=xpvayc…
243
[국감] 대법관-헌재재판관들의 성분 분석하는 국힘 전주혜-장제원 등의 '블랙리스트 마인드'. 양승태 대법원장이 하던 '우리법연구회-민변 블랙리스트' 사법농단을 따르란 말입니까? youtube.com/watch?v=dTkbWE…
244
바로 이겁니다. 검찰개혁 속도내면 바로 여권비리 의혹 내놓는 언론들. 라임 옵티머스 자료 나온게 벌써 언젭니까? 마치 새로 제기하는 것처럼 포장하는, 속이 빤히 보이는 언론들. ajunews.com/view/202010111…
245
여러분들의 응원에 힘을 냅니다. 내일 법무부 국감, 시끌시끌하겠죠? 국힘당이 부디 신상털기가 아니라 국감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기대난망일까요? 국감 첫 이틀을 빡세게 하니, 저보다도 훨씬 더 긴장했던 보좌진들이 휴우~ 하고 한글날 고꾸라지고나서, 또 달립니다. 갈 길은 간다, 할 일은 한다!
246
어제 법사위 국감. 추미애 장관 아들 건으로 의사진행발언 파행이 이어져 정회한 후, 제가 지난 백일 어쩌다 법사위원의 소회를 얘기 안할 수 없었습니다. 한마디로 '극혐'! 국힘 의원들의 반발이 없던게 신기하던걸요. youtube.com/watch?v=uv6Nc-…
247
그래도 국감! 의료사고로 죽은 아들 권대희씨의 어머님 이나금님의 피눈물어린 영상편지를 전할 수 있었습니다. 추미애 장관이 국감에서 제기되었습니다. 당시 의료법 불기소 처분한 담당 검사에 대한 감찰을 검토하겠다고 하셨습니다. youtube.com/watch?v=2zj0j-…
248
'김진애미' 어제 권대희씨 어머님 이나금님의 호소를 법사위 국감에서 대변한 후, 제가 새롭게 얻은 별명이랍니다. 영광입니다. 에미가 아니라 애미지만, 뜻은 전달되지요? 이 세상의 모든 애미들과 함께 어머니의 마음을 다시 새겨봅니다. 지치지 않게, 별명 붙여주시는 님들, 감사합니다.
249
'김진애미'가 된 김진애! 기사까지 나왔군요. 에미의 마음으로 에미의 심정으로 에미의 수고로, 국감에 임합니다. 수없이 많은 이나금 어머니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hankookilbo.com/News/Read/A202…
250
법사위 국감에 지적한 법무부 국제결혼 안내서의 외국인에 대한 편견적 묘사. 추미애 장관이 꼼꼼하게 지적해주어서 고맙다, 사회적 통합을 저해한다, 바로 잡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민생 국감의 보람입니다. 할일 고칠일이 얼마나 많은지요. news.khan.co.kr/kh_news/khan_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