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카펫 설치 등] ✅ 부천시에도 초등학교 부근 횡단보도에 옐로카펫을 설치했습니다. 저속구간에 과속단속 카메라, 주차단속 카메라도 늘립니다. ✅ 무단횡단자를 인공지능이 인식해 도로를 통행하는 차량에 알리는 시스템도 구축합니다.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부천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돌아갑니다] - 등교 연기 등 ◆ 쿠팡 부천물류센터(제2센터)의 상황이 녹록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 사태가 종결될 때까지 페쇄하기로 했습니다. ◆ 내일부터 등교 예정이던 학생들의 등교도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일단 1주일 간 연기합니다.(고3만 등교)
[성공/불가능] ✅ 서로 다른 기사의 헤드라인입니다. “유동규 쇼핑백 시연 ‘성공’” “유동규 … 시연해보니 불가능” ✅ 재판장, “넣어서 가져갈 수는 있는데, 그걸 외부에서 인지할 수 있는 정도로 보인다" ✅ 사실을 그대로 전달하면 국민이 잘 판단합니다. #언론
[양극화, 소비효과] ✅ 경제공동체인 가구를 기준으로 5분위(고소득) 가구의 가구원 수는 1분위의 2.5배입니다. ✅ 1인당 또는 가구원 수에 따라 지급하면 가구 수입의 역진성이 나타납니다. ✅ 같은 금액의 지원금 소비도 1분위가 5분위의 2.5배 정도 합니다. ✅ 정부가 하위 80%를 고집한 이유.
[남, 북, 미 정상회담 추천] - 3월 1일 발언 ● 김정은 “트럼프에 감사한다” “대화는 생산적이었다” “트럼프를 다시 만나겠다” ● 트럼프 "매우 실질적인 협상을 했다" "관계는 매우 좋다" ● 문재인 대통령 "더 높은 합의로 가는 과정" "완전한 타결을 반드시 성사시켜낼 것"
[불안감을 조장하지 맙시다] ✅ 모더나 백신은 내일 225만회분이 도착해 약속한 물량이 모두 들어옵니다. ✅ 서로 협력하며 여기까지 왔고, 다른 나라보다 안정적인 상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접종률을 높여 다음 달까지 집단면역을 달성해야 자영업자 분들의 어려움이 덜어집니다. #백신접종
[기사 내용이 참 좋네요] ✅ “기초 지자체에서는 유일하게 전 분야(2개 부문)우수상 수상의 영예” ✅ “구직자와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매칭'에도 탁월한 성과를 올렸다” ✅ “다기능 숙련으로 임금 수준도 일반 사무종사원보다 높았다” m.kyeongin.com/view.php?key=2…
[경기연구원] ✅ 부천페이 발행액 19년 372억 20년 2,016억(96% 사용) 경기도 시•군이 비슷하게 증가했을 겁니다. 상인들은 좋아하죠. ✅ 그런데 경기도 자영업자가 지난 10년 동안 작년에 가장 많이 줄었습니다.(감소율은 두 번째, 서울과 다름) ✅ 상인들 여론조사할게 아니라 분석을..
(이어서) ✅ 절차의 하자 : 상임전국위 소집을 의결한 ‘최고위 의결 무효’ => 상임전국위와 전국위는 무효한 의결에 의한 위법한 소집 ✅ 내용의 하자 : 당대표 6개월 당원권 정지는 궐위 아님. 최고위 기능 상실 아님(비상상황 아님) 전당대회를 통하지 않은 이번 당헌 개정도 무효.
‘멈춤을 실천하는 주말’ 아직도 지역발생 확진자가 많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세월호는 국가책임, 법원도 인정] 유족들은 보상금을 거부하고 국가의 책임을 판결문에 남기기 위해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그 판결이 확정됐습니다. 희생자들과 유족들에게 작은 위로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유족들의 바람대로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사과하기 바랍니다. #세월호
[휴가, 출근, 서울 방문] ✅ 휴가라 늦게 출근했고, 일찍 퇴근합니다. 나름 괜찮습니다. ✅ 지인들(2명) 만나러 전철 타고 서울 갑니다. ✅ 무엇을 하든 겸손하고, 간절한 태도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동심] 인생을 돌아보면 즐거운 때도 있지만, 그 즐거움을 위한 스트레스가 월등히 컸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렸을 적에는 스트레스 못느끼고 살았던 것 같습니다. 지금 아이들은 좀 다르지만... 아이들이 코로나19 스트레스를 빨리 벗어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시청 잔디밭의 아이들)
[처갓집] 시장한다고 몇 년 처갓집을 못갔습니다. 오늘 일찍 일어나 아내와 아들과 함께 광주 처갓집에 왔습니다. KTX로 움직이니 용산에서 1시간 40분만에 광주에 도착합니다. 빠르긴한데 고속도로 휴게소 들르는 재미는 없습니다.^^ 처갓집 앞마당 꽃들이 저를 반기는듯 합니다.
[비상근무 100일] ✅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한 1월 20일부터 시작된 비상근무가 100일째입니다. ✅ 국민들께서도 100일 동안 많은 고통을 받고 계십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등에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코로나19 극복과 경제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천시
[중요한 쟁점] ✅ ‘마치 제가 (골프를) 친 것처럼 했던데, 조작한 거죠' ✅ 검찰 : 선거인들은 ‘골프를 치지 않았는데 사진이 조작됐다’는 의미로 받아들임 ✅ 변호인 : '골프를 치지 않았다' 고 말한 것이 아니라 같이 친 사람이 김씨였는지 기억하지 못한 인식의 문제. v.daum.net/v/202303180800…
[확진환자 동선 공개 관련] 바로바로 발표하지 못해 국민들이 불안해 하시기, 화도 내시고 하십니다. 질병관리본부와 부천시도 동선 공개를 빨리 하기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담세자(조세부담자)] ✅ 기본소득세, 탄소세 등이 새로운 세원(세목)이라 기존 국세와 별개인 듯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세목과 직•간접세를 불문하고, 모든 세금은 결국 사람(개인, 법인)이 납부합니다. 지금의 국세수입(300조 가량)을 두 배로 늘려야 월 50만원 기본소득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분석의 문제점] ✅ 경기도는 지원금 없었으면 소비회복 없을 것이라 추정 ✅ 그러나, 코로나 상황 안정으로 재난지원금 지급 전부터 소비가 회복되고 있었음 5월 초 ‘생활속 거리두기’ 전환으로 억눌렸던 소비 증가 ✅ 지원금을 쓸 수 없었던 백화점 매출도 같은 패턴으로 증가 이어서)
[원숭이두창 방역대책반 운영] ✅ 원숭이두창 최종 양성 판정을 받은 확진자의 접촉자는 49명입니다. 자가격리 대상이 되는 고위험 접촉자는 없습니다. ✅ 경기도와 부천시 등 각 시•군에서는 방역대책반, 역학조사반 등을 편성해 24시간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원숭이두창 #방역대책반
[청렴도시 부천시] ✅ 부천시가 경기도 청렴대상에서 기관부분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 부천시는 청렴과 관련된 외부(감사원, 국민권익위, 행정안전부) 평가에서도 전국 최고 수준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청렴대상 #부천시 n.news.naver.com/article/421/00…
[IMF의 권유] ✅ ‘코로나19 확산 억제 최우선’ ✅ ‘피해 가계와 기업을 위한 대규모 선별적 재정·통화·금융 조치 병행’ ✅ ‘경기부양을 위한 조치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된 후 사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 ✅ 구멍난 독을 먼저 때우고, 그 다음에 물을 채우자는 의견.
[제주 밤바다] ✅ 한국지방자치학회 국제 학술대회 참석차 제주도에 왔습니다.(안산, 남양주, 부천, 화성시장) ✅ 오후에 도착해 내일 아침 일찍 가려니 억울한 마음도 있습니다. ✅ 멀리 보이는 불빛은 오징어 유인등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오징어처럼 불빛에 현혹되지 않은 인간이라 다행입니다
[병실을 걱정해야 하는 상황으로 가고 있습니다] - 모두 힘을 모아야 합니다 ◆ 오늘 수도권 지역발생은 서울 141명, 경기 96명, 인천 8명으로 245명입니다. ◆ 수도권의 경우 감염 재생산지수가 1.5입니다. 지속되면 신천지 사태가 되는 겁니다. ◆ 이 추세로 3일이면 병실을 걱정해야 합니다.
[승부처는 아직 남았습니다] ✅ 지금까지 권리당원의 15% 정도, 대의원, 여론조사 고려하면 6%정도 투표가 진행된 셈입니다. ✅ “선당후사 노선이냐, 자생당사 노선이냐” 민주당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민주당을 살리려면 선당후사 노선이어야 합니다. #박용진 #윤영찬 #고영인 @hopeparkyong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