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6
당이 정진상 방탄친거 진짜 큰 패착이다.
당이 또 성남파들에게 속은 것이고, 이재명 방탄의 명분이 약해지게 생겼다.
1077
지금 상당히 위기상황인데 참모들 데리고 모처에서 긴급회의라도 해야 하는거 아닌가?
아 참모가 다 잡혀갔지.
1078
그런 기분 아세요? 너무 기뻐서 오히려 덤덤한 그런 기분?
1079
정진상이 삼인성호 운운 하는데 가소롭더라.
민주당에 성호는 정성호 한 명 밖에 없다.
1080
만에 하나 트위터가 멎으면 일단 임시대표소는 네이버 정치신세계 카페로 하는게 어때요
naver.me/GCu2LCYm
1082
사실 구속에 결정적 영향을 준게 도주우려인데, 법원이 본인에게 도주우려자라는 인식을 가진게 상당히 불명예로 느꼈을 것이다. 도주우려의 의혹을 받지 않으려면 소환에 응하지 말고 도주를 했어야 한다. 그럼 아무도 도주우려자로 보지 않는다. 다만 도주자로 본다.
1083
내가 아주 객관적인 말 한 마디 할게요.
이재명 측근비리 심각하네....
1084
누군가 내 리조트 비용을 댔는데 나는 지시한 적 없고 돈 낸 사람은 망상이다..
최소한 본인이 돈 내지 않은 건 알거 아냐?
너희 부부는 먹고 즐기고 변론해주는 모든게 죄다 남이 서비스해주고 돈도 내주는데 아무것도 몰라? 천사가 따라다니며 케어해준다 생각해왔니.
1086
지금 이재명과 당 지지율이 생각보다 안 떨어지는 이유가 뭔지 아나?
혐의 내용이 너무 복잡해서 사람들이 아직 잘 몰라서야.
1087
신원확실은 무슨.
얼굴조차 공개 안 하고, 살빠져서 못 알아본다고 최근까지 구라 언플하던 걸 법원은 당연히 수배회피 목적으로 보지.
1088
이재명 측근들 보면 배달사고 숭숭 나던데 그 문제는 나중에 모여서 서로 꼭 따져들봐라
1090
아들(소설가.11)이 '초능력식당'이라는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현재 메뉴가 2개인데 먹으면 약간의 초능력이 생기는 음식을 판다.
영문도 모르는 초딩 3명이 셰프로 고용되어 주인장의 화술에 넘어가 일 시작. 근데 식재료 구하는게 엄청 빡센 세계관이네.
온 가족이 다음편 내놓느라 달달 볶는 중.
1091
이화영 한동안 조용했는데 진도 쭉쭉 나갔는지 모르겠다. 다음주는 이화영이 이슈를 주도하지 않을까 싶다.
1092
유검무죄 무검유죄?
유죄유죄 무죄무죄다.
1093
대장동은 알파부터 오메가까지 이재명의 판단으로 했는데
그게 왜 남욱 일당의 이해에 다 맞았고
이재명과 남욱일당의 이해가 공교롭게도 다 맞았다면 그 많은 로비는 왜 필요했는지,
그들은 왜 그토록 사법리스크에 대비했는지 이재명은 대답해야만 한디.
1094
난 윤석열 부부 진짜 이해가 안 가는게 천공이라는 놈이 엄청 희뜩하거나 기발하거나 한 소리를 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노멀한 병신 개저씨같은 소릴 하는데 왜 뇌의탁하는지를 모르겠음
1095
각자 보시고 참사로 인해 사회가 우울증에 걸렸다는 맥락인지 보세요.
이런 사소한 것 조차 거짓말 없이는 못버티는 민주당...(이 해명을 민주당 공보국에서 함)
youtu.be/noX9cVZ0jhQ
1096
근데 문파님 중 떡집하시는 분 있습니까?
수건은 훈프로에게.
1098
유동규가 돈이 어디서 나서 이재명 부부 리조트 비용을 냈겠나
남욱에게 받은 돈이겠지
1099
이재명이 거짓말하거나 곤란한 말 할 때의 특징은 본인이 느껴지는 중압감을 아닌 척 하기 위해 '가벼운 느낌'을 만든다.
발음에 힘을 최대한 빼고 고개는 삐딱하게(아무 일 아니라는 듯) 두며 목소리를 작게 흘리듯이 말한다. 말이 끝나면 입주변이 경직된 채 억지로 웃으며 아래턱 내밀고 고개든다
1100
박지원 비대위원장 시키면 아태협 쌍방울 대북송금건 책임론 때문에 더불어방탄당 시즌2 되고 좋겠구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