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스펙티브(@our_herspective)さんの人気ツイート(古い順)

176
"여기서 아기 언어 발달도 2년 동안 도와줬고, 친구도 생겼고, 취직도 했어요. 저한텐 두 번째 집이에요. 여가부가 없어지면 그럼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해요?" 대안없는 여가부 논쟁에, 정작 결혼이민자·경력 단절 여성·싱글대디 등 정책 대상자들이 뒷전이 되고 있습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77
일부에서는 여가부의 역할을 보건복지부, 교육부, 고용노동부 등 각 부처에서 하면 된다는 논리를 펴기도 한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78
30대 라고 해서 모두 엄마는 아닙니다만... hankookilbo.com/News/Read/A202…
179
'추적단 불꽃'에서 활동하며 N번방 사건을 세상에 알린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디지털성범죄근절특위 위원장이 한국일보 인터뷰에서 '20대 남성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전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80
"죽어서 인정받는 것이 아닌, 살아서 인정받을 수 있는 사례를 만들고 싶다" _ 김지은, <김지은입니다> 중에서
181
아바타 간 성범죄는 흔하다. 아바타로 중·고생 사이에서 유행하는 역할극 놀이(일명 왕놀이)를 하면서 속옷을 벗게 하거나 이를 거절하면 아바타가 등장할 때마다 음란 메시지를 보내는 등 집요한 스토킹이 뒤따르기도 한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82
안녕하세요, 이번주 허스토리는 '사이버 렉카에 끌려다니는 한국'을 지적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의 화살촉 스트리머를 보면서 사이버 렉카를 떠올렸는데요. BJ잼미 등 일련의 피해자들이 호소하는 고통을 보면서, 지금 이곳이 지옥이 아닐까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hankookilbo.com/NewsLetter/her…
183
유엔여성기구 산하 성평등 전문센터가 한국에 설립된다. 성평등 의제 관련 유엔기구가 설치되는 건 국내 최초일 뿐 아니라 아시아 1호다. 앞으로 이 센터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들의 성평등 정책 개발과 연구를 위한 교류 및 협력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84
기업의 여성 이사 비중이 한국보다 낮은 곳은 카타르(1.2%), 사우디아라비아(1.7%), 쿠웨이트(4%)였다. 딜로이트는 여기에 한국과 아랍에미리트(5.3%)를 더한 5개국을 ‘최하위 그룹’으로 분류했다. 중동 국가를 제외하면 한국의 여성이사 비율이 사실상 꼴찌를 기록한 셈이다.hankookilbo.com/News/Read/A202…
185
A, B, C씨는 각각 9개월, 3개월, 22개월차 경력단절여성이다. 사정도 여건도 저마다 다 다르지만, 확실한 공통점은 하나 있다. 바로 이들은 경단녀 통계에 잡히지 않는다. 이유는 단 하나, 이들은 결혼하지 않았다. 경단녀란, '기혼'이 전제조건이기 때문이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86
한국에서 여배우는 극한직업이다. 나이가 들수록 한계가 명확하다. 20~30대 제법 인기를 모았던 배우라도 40대 접어들면 주인공의 고모나 이모 역할이 주로 맡겨지고, 50대가 되면 더 나이든 역할이 주어지고는 한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87
안녕하세요, 허스토리입니다. 이번 주 허스토리는 37년 만에 출근길에 나선 이 여성, 노동자 김진숙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그리고 쉽게 지워지곤 했던 여성 노동자들의 목소리에 생명을 불어넣은 다큐멘터리 '미싱타는 여자들'을 함께 소개했어요. 그럼 모두 구독✔️좋아요👍 hankookilbo.com/NewsLetter/her…
188
아니, 일부 젊은 페미니스트들을 중심으로 '비섹스', '비연애', '비결혼', '비출산'이라는 이른바 '4B(非)' 실천이 페미니즘 운동의 강령으로 부상하고 있는 와중에, 무슨 '전통적인 이성연애'로의 회귀인가? hankookilbo.com/News/Read/A202…
189
건설 현장 여성 노동자 16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결과 30.6%는 화장실을 가고 싶을 때 갈 수 없다고 답했다. 화장실이 너무 멀거나 인근에 없다(21.3%)는 답이 가장 많았고, 더러워서 이용하지 못한다는 응답도 5.0%였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90
1908년 3월 8일, 미국 뉴욕의 루트커스 광장에 여성노동자 1만5,000여 명이 모였습니다. 열악한 작업장에서 숨진 동료 여성 노동자들을 기리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외쳤습니다. "우리에게 빵과 장미를 달라!" 허스토리가 세계의 모든 여성들을 응원합니다. 🥖🌹
191
심 후보는 "이번 대선에서도 심상정이 없었으면 아마 성차별과 혐오로 다 달려갔을 것"이라며 상호비방이 난무한 이번 대선에서 도드라진 자신의 역할을 내세웠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92
'n번방'의 실체를 밝힌 '추적단 불꽃' 출신의 박 위원장은 마스크를 벗고 찬조 연설을 하는 등 막판 선거 전면에 나섰다. 출구조사 결과 젊은 여성 표심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쏠리면서 그의 진심이 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93
윤석열 당선인 당선 첫날,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 발언입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94
"대통령 당선인은 두려워하라. 여성들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95
추적단 불꽃의 박지현 활동가가 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을 맡습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96
이 역사를 기억해 두자. 권력을 가진 자들은 사회가 위기에 처하면 누적된 공동체 내의 갈등을 힘없는 여성에게 분출하게 이끈다는 것을. 이 패턴을 잘 봐 두자. 저항하는 여성을 마녀라고 낙인찍고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여성들의 연대를 파괴하는 것을. hankookilbo.com/News/Read/A202…
197
민주당은 비대위 절반을 2030 청년으로 채우고, 기득권 남성 중심에서 ‘청년’과 ‘여성’을 위한 당으로 대대적 체질 개선을 예고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198
“(민주당은) 권력형 성범죄와 성비위에도 최소한의 피해자 배려도 없이 자신의 위치와 권력을 남용하고 2차 가해에도 사과하지 않고 ‘모르쇠’를 했다”면서 “성폭력과 성비위, 권력형 성범죄에 무관용 원칙을 도입하겠다”hankookilbo.com/News/Read/A202…
199
"국민의힘의 '젠더 갈라치기'는 노골적이었다. 우리는 달랐나. 그렇지 않다. 정도는 약했지만 국민의힘을 모방하려는 흐름이 한때나마 있었다. 여성 관련 당내 일정이 사라진 적도 허다했다. 여성 차별을 사무치게 느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
200
오늘은 '세계 난민의 날'입니다. 할례, 아버지와 남편으로부터의 가정폭력과 성폭력이 '나라를 버리고 난민으로 인정받을' 사유가 될까요? 한국일보 허스펙티브는 아랍의 여성 억압 문화를 탈출해, 한국으로 도망쳐온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hankookilbo.com/News/Read/A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