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복지 경기포럼 참석] ‘내 삶을 책임지는 나라’ ‘포용적 국가를 향해, 미래를 준비하는 신복지’ 경기도당 박정 위원장님과 함께.
[최배근 교수님 분석은 똑바로 합시다] ✅ 4분기 5분위 배율 4.72배로 작년보다 커진 건 맞습니다. 가계소득에 영향을 미치는게 이전소득(지원금 등) 밖에 없습니까? ✅ 4분기 시장소득(근로·사업소득 등) 기준으로 한 5분위 배율은 7.82로 지원금 없었으면 격차가 더 벌어 졌습니다. (이어서)
[택배 없는 날] ✅ 8월 14일은 ‘택배 없는 날’입니다. 주요 택배회사가 모두 참여하는 것으로 택배산업이 시작된 이래 28년 만의 휴가라고 합니다. ✅ 하지만 연휴 이후 물량 폭증 대한 걱정이 크다고 합니다. ✅ 소비자도 적절한 배분이 필요합니다. #택배없는날
[심상정 의원님] ✅ 1) 전국민은 아니지만 소득단절 등 계층을 더 두텁게 지원합니다 ✅ 2)의 경우도 같은 예산인 경우 당정청 안이 더 두텁게 지원합니다 ✅ 청소노동으로 생계를 유지하다 실직한 분들을 더 두텁게 지원합니다 더 어려운 분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자는 말씀과 같은 내용입니다
[전례 없는 일] ✅ 엄청난 범죄가 되는 내용을 일부러 말해 녹음하도록 하는 일은 전례 없는 일 같습니다. 단군 이래 이런 일이 있었을까요? ✅ 묘지 이장비 얘기도 당사들이 아니라고 하고, 대법원 방문 사유도 어이가 없었습니다. 진실을 말해야 고통이 적습니다.
[다산목민대상 대상(대통령상) 수상] ✅ 오늘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시상식에서도 많은 칭찬을 받았습니다. ✅ 율기(律己)·봉공(奉公)·애민(愛民) 수상 소감을 말하면서 정약용 선생의 율기, 봉공, 애민 중 저는 애민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했습니다. #부천시 #다산목민대상 #대통령상
[앞으로가 더 중요한 경선] 열성 지지자들과 달리 일반적인 권리당원과 선거인단은 경선(후보자)에 대한 관심이 늦게 올라옵니다. 경선일이 가까워져야 관심을 갖고 후보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은 기간 선전하고 3차 선거인단 많이 확보하는 후보가 챔피언. 여러분 파이팅!!!
[지역발생 0명] 방심하면 안되지만 정말 기다리던 소식입니다.
◆ 부천의 12번, 14번 확진자 부부 모두 완치됐다고 합니다. ◆ 접촉자 360여 명은 모두 음성이었습니다. ◆ 정말 다행입니다.
[매우 상식적인 대처] ✅ 불법적인 광복절 집회, 검사에 협조하지 않은 것 모두 반사회적인 행동입니다. ✅ 차량 집회가 허용되면 차량 없이도 모일 사람들입니다. 10인 이상은 모두 제한해야 합니다. ✅ 헌법에 따라 국가안전보장, 질서유지, 공공복리를 위해 기본권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어제 검사자는 모두 음성입니다. 21일 만에 하루 검사 양성 0명입니다. 오늘 새벽 검사자 2명의 결과는 저녁에 나옵니다. 오늘 하루 0명을 기원합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신천지 사태 때보다 나아진 점] ✅ 마스크 보급, 다중이용시설 출입자 관리, 해외입국자 관리, 방역당국의 대응능력 등은 획기적으로 개선됨. 요양시설도 잘 관리되고 있습니다. ✅ 위기인 것은 분명하지만 국민 여러분과 방역당국이 함께 노력하면 빨리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케이방역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현실이 무겁더라도 이런저런 고민 내려놓고 과거든 미래든 좋은 일만 생각하며 연휴를 보내봅시다.
[반칙과 특권] ✅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을 외치던 민주당은 어디로 가고, 그 반대의 길을 가고 있습니까. ✅ 상대방의 허물이 내 허물을 덮어주지 않습니다. ‘불법의 평등은 허용되지 않는다’는 법언도 있습니다. ✅ 의원총회에서 ‘민주당 다움’을 찾아야 합니다.
공적 마스크 제도가 폐지됩니다. 마스크 공급이 안정화 될 때까지 약사님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찰, 경찰 수사지휘 받을 지경] ◆ [속보] 검찰, 조국 前 장관 불구속 기소…뇌물수수 등 적용 조 모씨가 2017년 11월부터 이듬해 10월까지 부산대 의전원에서 받은 장학금 600만원 뇌물죄 적용. ◆ 민정수석이 되기 전부터 지급되던 장학금에 뇌물죄라니... 어떻게든 뇌물죄 넣으려는 수작.
◆ 부천시 안에 있는 신천지 관련시설에 대해 방역을 했습니다.(현재 2회 방역 중) ◆ 그리고 시설은 모두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선거를 위해 노력하신 분들, 열심히 투표하신 분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모두의 열정이 기억될 특별한 총선이었습니다.
[재인산성?] ✅ 대면예배 금지, 영업금지•제한도 있었습니다. 영업금지는 직업의 자유 제한으로 생존권이 걸린 중대한 문제였습니다. ✅ 더 심각한 문제에 침묵하거나 강화된 3단계 가야한다고 주장하던 자들이, 전과가 있는 집회 제한을 비난하는 것은 정치적 이익을 위한 행동일 뿐입니다.
[트윗 때문에 좋은 노래를 알게됨] 만세 만세 만세 YEH 만세 만세 만세 YEH 만세 만세 만세 YEH 코로나 종식되면 만세 삼창과 함께 세븐틴의 ‘만세’도 불러야겠습니다.^^ 신나는 곡을 들었습니다.
[곶감] ✅ 며칠전 지인에게 얻어 먹은 빛깔 좋고 부들부들한 곶감의 달콤함이 생각나 냉동실에 있던 곶감을 꺼냈습니다. ✅ 맛이 좋을리도 없고, 먹어도 되나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 곶감도 유통기한 정해야겠습니다. #진짜곶감
[무게감 있는 질책] ✅ “동맹이더라도, 할 말을 제대로 해야 존중받는다는 사실을 유념하라" ✅ 윤석열 정부의 외교는 정말 낙제점입니다. 이런 상황에 민주당의 대응이 많이 아쉽습니다. 자극적인 언어로는 감정에 호소해서는 중도층의 신뢰를 회복하기 어렵습니다. v.daum.net/v/202303300834…
[민주당의 역사] ✅ 자신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민주당의 역사마저 부정해서는 안됩니다. ✅ 이낙연 대표시절에 통과된 개혁입법들은 민주당(정부)이 꾸준히 시도해온 것들입니다. ✅ 공수처법만 해도 국민의 정부 이래 계속 추진했고, 검찰 등 기득권의 저항 속에서 이룬 성과입니다.
[바로 알려야 합니다] ✅ 경기도의 엉터리 분석, “경기도민, 재난기본소득 10만 원 받고 8만 원 더 썼다” ✅ 실제로는 10만 원 받아서 3만 원만 썼습니다. 소멸성 10만 원은 다 쓰지만 기존 소비 7만 원을 재난기본소득으로 대체한 겁니다.(KDI, 경기연구원) ✅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있습니다
투기 하지 않고, 세금 꼬박꼬박 내고, 방역수칙 잘지키며 성실하게 살고계신 국민이 애국자고, 그게 공정입니다. 존경하며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