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opensky86)さんの人気ツイート(古い順)

351
세월호 가족들이 416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약속의원 ‘약속 문패’를 달기 위해 의원실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약속 문패를 보며 다시금 다짐해 봅니다. 세월호 진상규명 반드시 풀어내겠습니다
352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힘들고 어려운 날들이지만, 마음만은 넉넉한 한가위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석 맞이 기사 하나 올립니다. 대가족 전기요금 누진제 문제점을 정확히 보도한 기사^^ m.news.naver.com/read.nhn?mode=…
353
'먹고살기 위해 어쩔 수 없었다'는 친일의 자기 합리화 궤변을 영화 '밀정'을 통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글... 친일이 독재로 이어졌던 한국 현대사의 본질을 꿰뚫고 있는 좋은 글... 강추합니다. m.media.daum.net/m/entertain/ne…
354
국회 첫 정책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한 국가에너지시스템 진단 및 대책'토론회입니다. 기후변화가 인류의 미래를 위협하는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국가에너지시스템이 이대로 괜찮은지 따져보겠습니다
355
<우리나라는 지진으로부터 더이상 안전한 나라가 아닙니다. 신고리 원전 5,6호기 건설은 즉각 승인 취소되어야 합니다> facebook.com/opensky86/post…
356
전기요금 개편, 원전 안전 문제에 집중해 왔더니 이런 기사도 나오네요.^^;; 어제 진행한 국회 첫 토론회인 '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한 국가 에너지시스템 진단 및 대책' 에 대한 내용도 있습니다. idomin.com/?mod=news&act=…
357
원전을 담당하고 있는 한수원의 공식블로그에 있는 Q&A 입니다. 진도 5.0이 최대인데도 기존 원전은 6.5, 새로 짓는 원전은 7.0까지 여유있게(?) 내진 설계를 했다고 자랑삼아 얘기하고 있습니다. news.naver.com/main/read.nhn?…
358
고 백남기 선생의 유족들에 대해, 차마 사람의 탈을 쓰고는 할 수 없는 난도질이 자행되고 있습니다. 충분히 아프고 슬픈 분들입니다. 최소한의 금도는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huffingtonpost.kr/doraji-baek/st…
359
고압 송전탑이 우리 아이들의 학교 바로 위로 지나는 곳이 있습니다. 경남에 있는 학교가 전국의 절반 가까이 됩니다. 하루속히 지중화해야 합니다. knn.co.kr/109487
360
지금은 100만 촛불로 보여준 국민들의 민심에 정치권이 어떻게 부응할 것인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facebook.com/opensky86/post…
361
길라임 대통령이 돌보지 않는 민생 세상이 아무리 혼란스러워도 민생은 단 하루도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한 일입니다. 한전이 적극적인 해결책을 내놓을 때까지 끝까지 챙기겠습니다. m.yna.co.kr/kr/contents/?c…
362
엘시티 비리 의혹,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하라는 명령은 우리가 할 얘기입니다. 대통령이나 청와대가 무슨 염치로 그 얘기를 하는지 헛웃음만 나옵니다. 흑색 선전이 SNS를 통해 조직적으로 전국에 도는 걸 보면 저들이 급하긴 급한 것 같습니다.
363
이제 기댈 데가 이런 것 밖에 없는 모양입니다. 지금은 저열한 음모와 협잡으로 거대한 민심의 파도를 피할 수 있는 그런 국면이 아닙니다. 참 안쓰럽기 짝이 없습니다.
364
당당하게 거듭 요구합니다.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든, 엘시티 게이트든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모두 엄벌해야 합니다. 그것이 국민의 명령입니다.
365
@UltraTVXQ 울트라님, 안녕하세요. 문재인 대표의 대변인을 맡고 있는 국회의원 김경수 입니다. 좋은 사진과 영상 정말 고맙습니다. 영상은 찐한 감동까지...^^ 조만간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366
문재인 전 대표는 오늘 오후 4시 국회 앞에서 ‘국회는 국민의 뜻 따르라’는 현장 연설로 ‘문재인의 호소(號召)’를 직접 진행할 예정입니다.
367
국회의원 6개월만에 의원직을 걸고 대통령 탄핵을 추진합니다.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 당시 본회의장에서 환하게 웃고있던 그 사람을, 오늘은 국민들의 압도적인 민심에 힘입어 탄핵하려 합니다.
368
대한민국을 세계적인 웃음거리로 만든 책임을 반드시 묻겠습니다. 탄핵안 통과는 겨우 첫걸음 내딛은 것에 불과합니다. 국민들이 촛불로 밝혀주신 길은 낡은 체제를 완전히 갈아엎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자는 것입니다. 이제 세상을 바꿉시다!
369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거대한 촛불 민심이 압도적인 표차이로 대통령을 탄핵했습니다. 방청석에 오셨던 세월호 가족들에게 진 마음의 빚을 조금은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대통령 탄핵이나 퇴진에 머물 수 없습니다.
370
뒤틀린 이 시대와 세상을 지금부터 하나하나 바로잡아가야 합니다. 탄핵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입니다. 국민과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려 합니다. 국민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371
첫 월급이면 써야 할 곳도 많을 텐데... 정말 고맙습니다. 보내주신 마음 소중하게 간직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꼭 보답하겠습니다. 새해 좋은 일 가득하시길...^^ twitter.com/catch_veritas/…
372
새해 인사 드립니다. 정유년 닭의 해, 예로부터 '닭'은 풍요와 다산의 상징이었습니다. 누군가로 인해 의문의 1패를 당하고, AI까지 겹쳐 견디기 힘든 수난을 겪고있는 '닭'의 명예를, 올해는 반드시 회복시켜 줍시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73
우리 아이들에게 물려줄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지난 주말 광화문 촛불 집회에서)
374
세월호 참사가 난 지, 1,000일 입니다. 아직도 아이들을 만나지 못한 은화와 다윤 엄마께서 편지와 함께 손수건과 열쇠고리를 의원회관으로 보내주셨습니다 facebook.com/photo.php?fbid…
375
아이들의 교육을 고민하는 이 땅의 모든 부모님들과 선생님, 그리고 성적 때문에 힘들어하는 우리 아이들이 꼭 한 번 보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만들 새로운 대한민국이 이랬으면 좋겠습니다. facebook.com/opensky86/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