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신문(@wnewskr)さんの人気ツイート(いいね順)

101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성매매 행위가 여성을 노예로 만들고 있다"며 성매매를 불법화하겠다고 선언했다. 산체스 총리가 소속된 사회노동당은 성매매를 “빈곤의 여성화를 보여주는 가장 잔인한 양상 가운데 하나이자 여성에 대한 최악의 폭력 형태”로 규정했다. news.naver.com/main/read.nave…
102
'이대남 일반화 반대'로 모인 남성들 "정치권은 여성혐오를 멈춰라" 언론과 정치권에서 표상되는 이른바 '이대남' 일반화에 반대하는 남성들이 모여 "우리도 이대남이다. 성차별을 폐지하라"라고 구호를 외쳤다. news.naver.com/main/read.nave…
103
윤석열 정부의 여가부 폐지안 철회를 촉구하는 시민들이 직접 만든 구호들
104
심삼성 후보는 "이재명, 윤석열 후보의 공통점은 젠더감수성이 후지다는 것"이라며 캠프가 내놓는 여성‧성평등 공약에 후보가 얼마나 공감하겠느냐고 비판했다. 반면, 자신의 공약은 한 마디로 '내몸내만'이라고 했다. "내 몸으로 부딪쳐 내가 만든 공약"이라는 뜻이다. news.naver.com/main/read.nave…
105
지금 서울 보신각 앞에서 ‘페미니스트 주권자 행동 :차별과 혐오, 증오선동의 정치를 부수자’ 집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한국여성의전화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 중입니다. 집회 소식은 곧 여성신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6
"이건 데이트폭력" "제작진 개입 않고 뭐했나" 남성 출연자가 여성 출연자를 향해 폭력적인 언행을 일삼아 물의를 빚은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권고 조치를 받았다. naver.me/FbunebjR
107
성범죄자 신상정보, 카카오톡·네이버앱 동시 확인 가능 여성가족부가 1월 말부터 성범죄자의 이름과 나이, 사진, 신체정보, 주소 등 신상정보를 카카오톡과 네이버 앱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한다. news.naver.com/main/read.nave…
108
“서울대 교수 성폭력 전수조사 하라” 졸업식서 1인 시위 심미섭씨, 서울대 졸업식서 1인시위 “교수와 다른 학생의 성폭력 문제를 고발했지만 편들어주는 사람 없어 외로웠고, 학교가 두려운 공간이 됐다. 졸업은 두려운 공간을 떠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n.news.naver.com/mnews/article/…
109
제19회 한국여성지도자상에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 김초엽 소설가, 배구 황제 김연경 선수가 선정됐다. news.naver.com/main/read.nave…
110
‘여가부 폐지’ 추진에 분노한 여성들, 인수위 앞 집결 여성폭력 피해지원 단체 활동가 850여명(3시 기준 온.오프 통합)이 인수위원회 인근에 모여 윤석열 당선자와 인수위원회를 향해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news.naver.com/main/read.nave…
111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콜센터 상담사가 성적 욕설을 한 고객을 상대로 5개월간의 ‘나홀로’ 법적 싸움 끝에 처벌을 이끌어냈다. 회사가 고객을 상대로 고발을 한 적은 있으나 상담사 개인이 법적 조치를 통해 처벌을 이끌어낸 것은 이례적이다. womennews.co.kr/news/217463
112
"망했다. 요즘 수시로 떠오르는 감상이다. 하지만..." news.naver.com/main/read.nhn?…
113
"이재명·윤석열 둘 다 싫다"… 2030 여성들 '손절' 시작했다 거대양당 후보 잇딴 ‘반페미니즘’ 행보 최대 캐스팅보터 ‘20대 여성’ 배제 李 “광기 페미니즘” 온라인 글 공유 尹 ‘성범죄 무고죄 처벌 신설’ 공약 naver.me/Gh7nNBfY
114
[단독] "페미니스트 단체라 대관 불가" 논란 일자 "직원 말 실수" 해명 '청소년 페미니스트 네트워크 위티' 대관 신청에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 "페미니스트 단체라 불가" news.naver.com/main/read.nhn?…
115
현재 종각역 2번출구에서 약 2000여명의 시민들이 '여성가족부 폐지'를 철회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가정폭력 방지하고 여성가족부 폐지안 폐기하라"
116
'미나리' 윤여정 20관왕 대기록...한예리도 첫 여우주연상 news.naver.com/main/read.nhn?…
117
일제 강제 동원 피해자로 전범 기업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 중이던 김옥순 할머니가 별세했다. 향년 93세. 김 할머니를 포함해 후지코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1~3차 소송의 원고(피해자) 23명 중에 13명이 별세했다. womennews.co.kr/news/articleVi…
118
기능은 떨어지고 가격은 비싸…유행 내세운 '핑크택스' 여성들이 남성복 찾는 이유…직접 가봤더니 ◉ 마감 방법, 남성은 2회 여성은 1회 ◉ 바지 뒷주머니는 남성복에만 ◉ 같은 제품인데 여성복이 더 비싸 naver.me/5NdI6fk9
119
"19금이니 '아동 성착취·여성 강간·폭력' 괜찮다?" 네이버 웹툰 '헬퍼' 논란 news.naver.com/main/read.nhn?… 성인용 웹툰 '헬퍼2: 킬베로스'가 논란이다. 팬들을 중심으로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여성혐오적 폭력 장면을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아우성이 쏟아지고 있다. #웹툰내_여성혐오를_멈춰달라
120
🇰🇷태극'낭자' 아니고 우리들의 자랑스런 '선수'입니다! 아직도 계속되는 여성 선수들을 향한 성차별적 표현들을 짚어보았다. 👉여성신문TV 유튜브: youtu.be/GebEzYge9rk
121
스태프들을 추행·성폭행한 혐의로 유죄가 확정된 배우 강지환(45·본명 조태규)이 당시 중도 하차했던 드라마의 제작사에 53억원을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다. n.news.naver.com/mnews/article/…
122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사건 피해자 말 전문. news.naver.com/main/read.nhn?…
123
‘성희롱’→‘성적 괴롭힘’으로 바꾼다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 대표발의 ‘희롱’의 사전적 의미는 ‘말이나 행동으로 실없이 놀리는 것’으로 범죄 특성을 제대로 담고 있지 못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124
"낙태죄 전면 폐지하라" 국회 청원 10만명 돌파 news.naver.com/main/read.nhn?… '낙태죄'를 전면 폐지하라는 국회 국민동의청원이 10만명을 넘어서면서 국회 소관 상임위원회 심사를 받게 됐다.
125
'처녀작' '짐승' '몹쓸 짓' 이제 그만 쓰자 '처녀작' '짐승' '몹쓸 짓'... 모두 기사에 흔히 쓰이는 단어다. 사람들은 선정적이고 성차별적인 언론 보도에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 언론노조는 미디어 콘텐츠에서 성차별을 줄이기 위한 '젠더보도 가이드라인'을 발간했다. n.news.naver.com/mnews/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