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자유연대(@animalkorea)さんの人気ツイート(古い順)

426
‘몸보신’이 도대체 뭐길래 멸종위기종인 반달가슴곰을 사육하고 도살하는걸까요? 20세기의 잔재가 남아 곰을 학대하고 죽이는 행위가 이어지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이제는 그만 잔혹한 착취를 끝내고 남은 곰을 보호해야 할 때입니다. 청원에 동참해주세요! www1.president.go.kr/petitions/5898…
427
🎊인천시, 전국 최초로 코로나19 확진자의 반려견을 위한 임시보호소 운영🎊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인천시가 전국 최초로, 반려견을 키우는 1인 가구원이 코로나19 확진으로 격리되더라도 동물에 대한 돌봄 공백이 없을 수 있도록 10개의 임시보호소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이어서)
428
"시민의 힘으로 22마리 사육곰이 생츄어리로 갑니다!" ⠀ ✈동물자유연대는 2021년 남은 사육곰 430마리의 5%에 해당하는 22마리 사육곰을 미국의 생츄어리로 보냅니다!
429
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코퍼의 이야기가 한국일보 기사에 실렸습니다. 코퍼의 이야기가 널리 퍼져 입양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함께 공유해주세요!🙏 ⬇️기사 추천하기와 주변에 공유하기⬇️ n.news.naver.com/article/469/00…
430
동물자유연대는 오늘, 입주위가 묶여 괴사된 푸들을 구조했습니다. 학대자가 1년 전 돈을 주고 샀다는 어린 푸들은 주둥이 가운데가 움푹 파여 있었고 피가 짓물러 털은 변색되어 있었습니다. 파리가 주둥이에 계속해서 앉을 정도의 상태로 온몸에서 악취가 났으며 입 근처는 특히 더 심했습니다.
431
‼️고무줄 학대견 순두부 응급 수술 합니다‼️ 절단 직전의 상태이기에 살이 차오르길 기다리는 수밖에 없었지만, 양 입가는 상태가 더 심각해 자연적으로 살이 차오르기가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당장 수술을 진행하지 않으면 입 양쪽에 구멍이 뚫린 영구적인 장애를 안고 살아갈 수도 있습니다.
432
❤️#김천_호순이 치료 소식입니다. 호순이는 좋아지고 있습니다. 호순이는 심한 화상으로 인해 눈조차 볼 수 없었지만, 이제 맑고 예쁜 눈이 보일 뿐 아니라 시력도 많이 회복되었습니다. 화상 부위 역시 호전도가 좋고 지금으로서는 생명에 지장도 없으며 밥도 잘 먹고 활동도 잘하고 있습니다.
433
"나도 반달가슴곰입니다" 평창 올림픽 마스코트 반다비로, 정부의 종복원 사업으로 익숙한 반달가슴곰. 보통은 멸종위기종이자 우리가 보호해야 하는 야생동물로 알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우리나라에는 보호받지 못하는 반달가슴곰이 존재합니다.
434
🐈동네고양이 TNR 예산을 마련해주세요! 동네고양이의 중성화를 위해 지자체에 문의하면,'예산이 소진되었다' 혹은 '예산이 없다'라는 답변을 받기 일쑤입니다. 중성화가 필요한 고양이는 많은데 예산이 소진되었다고만 하는 지자체들. 없는 예산을 만들고 예산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435
☁️고무줄에 주둥이가 묶이는 학대를 당했던 순두부입니다. 응급 수술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전달 드린 바 있는데요. 순두부는 피부를 끌어당겨 잇몸 안쪽까지 봉합을 진행하는 무려 3시간가량의 긴 수술을 잘 버텨줬습니다. 수술 경과가 좋고 회복 속도도 빨라 수술 부위도 잘 아물고 있습니다.
436
BBC를 통해 2020년 사육곰 실태가 보도되었습니다. 1988년 서울 올림픽을 앞두고 BBC에 의해 전세계에 알려진 사육곰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못한 채 2020년을 맞았고 여전히 400마리 이상의 사육곰이 뜬장에 갇혀있습니다. 이제는 사육곰 산업을 종식해야할 때입니다. twitter.com/BBCLBicker/sta…
437
❤화상 입은 고양이 호순이가 최근 수술을 받았습니다. 최근 호순이 얼굴 화상 부위가 아물어가면서 피부가 딱딱하게 굳어 눈꺼풀이 위로 말려 올라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호순이의 상태는 점차 좋아지고 있지만, 눈꺼풀이 올라가 마음대로 눈을 깜빡일 수 없어 수술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438
어쩌면 '검은 개 증후군'은 품종을 선호하는 문화와 외모지상주의의 변형된 형태가 아닐까? 크고 검은 개에 대한 편견의 벽. 여기에 균열을 낼 때 우리는 훨씬 다양한 아름다움을 알아갈 수 있을 것이다.(주변에 기사를 공유해주세요!🖤🙏)omn.kr/1oegu
439
🚨긴급! 충격고발🚨 유기동물을 개 도살장에 팔아 넘긴 전북 정읍시 유기동물 보호소‼️ ⠀ 소싸움으로 유명한 전북 정읍시 유기동물 보호소의 유기견들이 개 도살이 자행되는 개농장으로 흘러들어간 정황을 포착, 동물자유연대가 지난 새벽 1시부터 현장에 나와있습니다.
440
[오늘은, 동물] 7월 27일, 고양이 구조 작업 중 순직한 故 김종현 소방관님을 기억합니다. 9년 전 오늘, 故 김종현 소방관님은 건물에 고립된 고양이 신고를 받고 구조 작업을 벌이다 로프가 끊어지며 순직하셨습니다.
441
정당한 순직 인정을 위한 시민의 외침과 유족, 소방서의 긴 노력 끝에 김소방관님은 결과적으로 현충원에 안장될 수 있었지만 국가보훈처의 생명윤리 의식이 현장에서 생명 구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는 소방관의 소명 의식과 생명 존엄의 가치에 미치지 못했던 부분은 안타까움으로 남습니다.
442
당시 국가보훈처는 김 소방관님이 인명구조 중에 순직한 것이 아니기에 국립묘지에 안장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순직 사유가 '인명구조'가 아니었기에 현충원에 안장될 수 없다는 국가보훈처의 첫 결정은 생명의 무게를 저울질하지 않았던 김 소방관님의 신념과 반대되는 것이었습니다.
443
도움이 필요한 생명의 무게를 따지지 않고 위험을 무릅썼던 故 김종현 소방관님의 그 숭고한 희생 정신을 우리는 잊을 수 없습니다. 오늘도 일선에서 여전히 모든 생명을 소중하게 여기고 구조에 임하는 모든 소방관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순직하신 故 김종현 소방관님을 추모합니다.
444
🆘민원요청🆘 유기견이 개 도살장에? 생지옥 정읍시보호소☠ 강력 항의해주세요! 👇 정읍시 유기견 개 도살장 유통사건 정읍시청 민원 넣기 👇 ① 정읍시청 동물보호센터 담당 주무관 전화 연결 📞김백환 축산과장 063-539-5047 📞김광성 축산정책팀장 063-539-6351 📞한승열 주무관 063-539-6354
445
💥1억원의 예산 지원을 받는 정읍시 보호소, 유기견들을 개식용 목적으로 잔혹 도살💥 1️⃣ 정읍시에 민원을 넣어주세요! 인터넷 국민신문고(epeople.go.kr)
446
결국 이병천 교수의 구속영장이 기각되었습니다. 비록 구속은 면했지만 그 혐의가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우리 사법부가 진실을 밝혀 사람을 위해 제한된 삶을 살고 불법실험으로 희생된 메이의 억울함을 풀어줄 것이라 믿습니다. 이 교수가 법의 준엄한 심판을 받는 그날까지 끝까지 감시하겠습니다.
447
☀️동물학대 대응이 매뉴얼☀️사례별 위기상황 대응법 반려동물, 길고양이, 야생동물 등 위기동물들은 우리 가까이에 있습니다. 그러나, 경찰, 공무원이 모든 상황을 감시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며 일반 시민분들은 동물들의 위기상황을 마주했을 때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몰라 망설이게 되곤 합니다😥
448
검은 개 증후군(Black dog syndrome)이란, 검은 색 털을 가진 개의 입양을 기피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오래전부터 지역과 시대에 따라 검은 동물이 불길한 징조로 여겨지거나 부정적인 존재로 취급되곤 했는데요. 이러한 문화적 배경으로 인해 검은 개에 대한 부정적인 편견은 굳어졌습니다.
449
가족을 기다리고 있는 클로버의 이야기가 한국일보 기사에 실렸습니다. 클로버의 이야기가 널리 퍼져 입양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함께 공유해주세요!🗣🙏 ⬇️기사 추천하기와 주변에 공유하기⬇️ n.news.naver.com/article/469/00…
450
💢우리는 정읍시 사태를 통해 전국 암암리에 퍼져있는 불법 개도살장의 존재를 다시금 확인하였습니다💢더위와 폭우 속에서 죽음보다 고통스러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을 도살장의 생명들. 올해도 어김없이 이루어지고 있을 복날의 개도살을 막기 위해선 여러분들의 제보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