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1
552
지난 3월 경기도 평택에서 ‘꿀이’라는 이름의 반려견을 목을 매달아 이웃주민이 잡아먹은 충격적인 일이 발생했는데요.
동물자유연대는 참고인 자격으로 동물학대자가 엄중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함께 했습니다.
• 서명 참여 bit.ly/2HuWnxu
• 자세히 보기 bit.ly/2qpM1rr
553
내가 신고한다고 달라지겠어? 라고 생각하는 건 금물! 개농장을 없애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신고 가이드를 따라 지금 바로 실천해주세요 :-)
▶ 불법 개농장 신고 가이드 bit.ly/2pIuJVi
554
30일 오전 충남 아산에서 도로를 배회하던 개를 구조하던 세 분의 소방관이 목숨을 잃고 한 분은 중상을 입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들은 도로를 배회하는 개가 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도착한 직후 25t 트럭이 추돌해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it.ly/2GnceB2
555
동물자유연대는 2018년 3월 16일 부산 금곡동 주택가 옥상에서 눈 비를 그대로 맞고 살던 9마리의 개들을 구조했습니다. 만신창이가 되어 구조되었지만, 꼬리치며 매달리는 모습이 여느 반려견과 다름 없는 이 천사들의 뽀얀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함께 참여해주세요.bit.ly/2IMtOeW
556
드디어 개헌안 전문이 공개됐습니다. 국가의 동물보호 정책에 대해 개헌안 내 38조 제 3항에 명시했습니다.
동물자유연대는 동물보호에 대한 국가의 책임을 천명한 개헌안을 환영하며 정부의 정책이 동물권과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함께 움직이도록 목소리를 내겠습니다. bit.ly/2G7GVZU
557
558
559
지난 11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출연자가 태국현지 동물원에서 호랑이와 셀피(selfie)를 찍는 장면이 방영되었습니다. 호랑이는 짧은 쇠목줄을 한 채로 사람을 잘 따르는 모습. 과연 우리가 화면으로만 보는 그림이 전부일까요?
• 자세히 보기 blog.naver.com/animalkawa/221…
560
news1.kr/articles/?3261… 베르사체도 모피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모피는 인간들의 잔인한 구시대적 산물으로 기억되는 날이 속히 오길 바랍니다!
561
지금 평창군 일대에서 개최되고 있는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
반다비는 한국과 강원도를 대표하는 반달가슴곰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는데요. 하지만 정작 현실 속 반달가슴곰은 개최지인 강원도를 비롯해 전국 34개 농가 좁은 철창에 갇혀 지내는 슬픈 현실..
•관련기사 bit.ly/2Hu3GUI
562
최근 동물을 성폭행하거나 때리는 과거의 동물학대 영상이 SNS를 통해 급속히 전파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영상물의 유포가 많아지면서 사회적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보다는 오히려 모방 범죄나 추가적인 동물학대발생을 가능하게 한다는데 있습니다.
• 자세히보기 bit.ly/2FsldA5
563
지난 2월28일 동물보호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되었습니다. 이번 개정은 동물학대의 정의를 확장, 동물생체실습을 제한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해 동물권과 동물복지기준을 향상시켰지만 동물을 사육의 대상으로 규정하는 법이 돼 근본적인 문제점을 남겼습니다. bit.ly/2H3x18n
564
565
겨울이 가고, 시즌오프 세일이 진행되면 쏟아져 나오는 모피 장식 외투들! 재고가 쌓인다면 다음해 생산량이 줄어들겠죠! 내가 라쿤퍼 외투를 사지 않는다면 라쿤 한마리를 살릴 수 있습니다. 동물자유연대 Fur Free Camapign 텀블벅 프로젝트가 이틀 남았습니다. tumblbug.com/furfree
566
[참여요청! 천안 펫샵 79마리 방치치사 사건, 수사기관, 가해업주에 이례적으로 구속영장 신청!!]
가해자 강력처벌과 동물판매업의 관리감독이 강화되도록 함께 목소리 내주세요!
• 서명참여 bit.ly/2FhTRtu
v.media.daum.net/v/201802241143…
567
지난해 부산 기장의 불법번식장에서 구조된 32마리를 기억하시나요? 구조 당시 2마리는 임신상태였고, 귀여운 꼬물이들이 태어났답니다^^ 이제 입양을 갈 수 있을만큼 자라난 아가들과 구조후 몇개월째 동물병원에 있는 귀요미들이 평생 가족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bit.ly/2GCExXB
568
어제와 오늘 연일 많은 보도매체를 통해 천안 펫샵 79마리 방치 치사 사건이 뜨겁게 다뤄지고 있습니다. 가해자의 비윤리적인 행태들에 많은 시민분들께서 함께 분노해주고 계신데요.
서명 참여로 함께, 목소리 내주세요!
서명링크 bit.ly/2FhTRtu
보도영상 bit.ly/2Fhm1EI
569
Victory! 청와대 '체고 40 cm 이상 반려견 입마개 의무화' 재검토, 사실상 폐기!! 우리가 해냈습니다. 그동안 논란이 됐던 반려동물관리대책 중 획일적인 입마개 의무화가 사실상 폐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기사 bit.ly/2EGxvoc
570
[입양처 찾아준다던 펫샵에서 강아지 79마리 떼죽음!!! 반려동물 산업 구조 관리 강화 서명에 동참해주세요]
● 서명참여하기 bit.ly/2FhTRtu
571
세계적으로 모피는 불필요한 고통의 산물이란 인식이 확산되고 있지만 우리가 인식하지 못한채 사용하고 있는 모피 제품들이 상당수입니다. 모피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잔인하게 희생당하는 동물들을 살릴 수 있습니다.
tumblbug.com/furfree
572
민주당, ‘체고 40㎝ 기준 입마개 의무’ 반대 hani.co.kr/arti/animalpeo…
계속해서 각 분야별로 규정의 부당함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체고기준 40cm 입마개 의무화 조항’을 철회하기 위해 여러분의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민원으로 함께 해주세요!
민원 넣기 bit.ly/2Eu5OLT
573
‘나 하나 민원 넣는다고 뭐가 달라지겠어?’라고 생각하신다구요? 그렇지 않습니다. 시민분들의 민원에 힘입어 경주시 축산과가 지난 19일, 24일 위생과와 합동단속을 나가 노상에서 불법주정차된 개를 실은 트럭을 모두 적발, 철수시켰습니다!
민원 성과 보러가기_bit.ly/2Bt5udu
574
조금 전 SBS TV동물농장을 보셨나요? 추위속에 굶주리며 방치된 백구, 옥상에서 그 고통을 견디지못하고 죽은 덕구까지. 동물보호법은 여전히 동물이 받는 학대와 그 고통을 제대로 다루고있지 못합니다.
제2의 백구와 덕구가 생기지 않도록 농림부에 민원을 넣어주세요! bit.ly/2ng9HfA
575
내일 아침 9:30에 방송되는 SBS TV 동물농장 852회에서 옥상에 방치된 백구 이야기를 통해 동물보호법의 한계를 다룹니다. 방송을 보시고 꼭, 농림축산식품부에 '동물보호법 개정안 하위법령의 학대 유형을 세분화' 해달라고 민원을 넣어주세요!
온라인 민원 넣기 bit.ly/2ng9H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