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6
알피노는 다정하니까 함께 있는 모두를 지키고 싶어, 한 사람만 고를 수 없어! (웃음) 임무 도우미가 지원하는 캐릭터 수 등의 문제가 많고, 개별 검증 코스트가 많아질 수 있음. 대신 그만큼 알피노가 사용하는 다른 회복기 성능을 높여 밸런스 맞춤.
377
어떻게든 손을 쓰고 싶지만, 관련 서버와 강력히 묶여 있어 근본적으로 손봐야 함. 조만간 크게 조정하여 요청에 응하고자 함. 기다려주세요~
378
있으면 편리하겠네요.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UI팀에 전달하고 대응을 검토하겠습니다.
379
"해당 패치버전의 컨텐츠들을 보다 많은 이들이 즐겨주면 좋겠다" "신규 모험가분들의 정착을 돕는 바람" 등, 여러 사항을 내부적 통계를 통해 살펴보고 많이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하도록 조정. 부담되는 부분임은 이해함. 사실 모든 이벤트에서 발생하는 사항임. 너그러이 이해해주시면 감사.
380
매월 중순 비매너 제재에 광고목적으로 제재되는 경우가 이런 경우. 운영 정책이 매우 방대해서 특정부분만 알려드릴 수 없음. 홈페이지 운영정책 정독해주시면 감사. 단순히 "해 준다!" 는 괜찮음. 단, "보상을 받고 진행한다" 는 경우는 운영정책 위반
381
운영자가 게임을 사랑하고 즐기고 있음을 알리려는 목적의 컨텐츠였음. 초반에는 월 1회 할 정도였음. 현재는 "한국판 운영팀의 업무가 넓고 방대해짐" (2016년 첫 방송때보다 매출이 거의 2배 넘게 증가함) 주 52시간 근무제 철저히 지키며 일 하는중. 본업에만 집중해도 시간이 모자람...
382
빛의 성우는 한국판이 최초로 진행한 컨텐츠. 2019년 팬페 당시 요시다 팬사인회가 일시중단될 정도였음. (2019 팬페 이후 글로벌에서 컨텐츠 문의 넣을 정도) 저희도 더 많은 감동을 주도록 연구해서.. 더 많은 것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음.
383
원 호칭과 다름. 별개로 있는 호칭. 새벽의 혈맹에서 비롯된 건 맞지만, 자체를 특정하는 건 아님. "일곱째 새벽"이라는 후계를 지칭하는 단어. 글로벌과 문의해서 협의 후 결정된 타이틀.
384
1. 많은 관심에 감사. 추가로 선보일 수 있도록 긍정적 검토 중.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방문함. 부족한 부분은 통감했음.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함. 2. 글로벌은 요식업 프렌차이즈와 협업해서 만들어짐. 한국에는 이런 컨셉 진행이 가능한 회사는 국내에 팝퍼블 뿐.
385
그런 프렌차이즈가 없는 관계로, 만약 정식으로 하려면 게임회사 20년 역사의 액토즈 소프트 자체에서...... 요식업을 해야함........ 최실장 개인 의견으로는 해보고싶은데...... 사업팀 분들도 새로운 일에 도전해야 하는 거라 쉽게 가능한 것이 아님. 의지는... 충만하지만...
386
원하세요? - 네!!!!!!!!!!!!!!! 3곡이잖아요... 예전 팬페스 현장에서부터 들은 이야기인데..(ㅋㅋ) 타이틀곡들의 번안곡도 진행해보고 싶다! 그리고 현재 > 검 토 중 <
387
TMI : 2015년부터 Answers를 번안해보고 싶었는데... 그런 마음이 가득했는데 실제 실현한 건 Shadowbringers... 5년 걸렸음. 5년. 각 아티스트분들과 협의해야 하고 스쿠에니와 협업해야 함... 너무 하고 싶은데.. 검토중이나 확정된 부분은 없음... 말을 못 함... 안내드리기 어려운점 양해 부탁.
388
Q. 최실장님 절용시 클리어 몇주 걸리셨어요? A. 전사 클자가 많지 않기 때문에 특정 가능하므로... 현역클인것만 밝히겠습니다 ^^
389
Q. 만약에 팬페스가 열린다면 거기에서 A Long Fall(시르쿠스) 추실 계획이 있는지? A. 최실장 : 저는 가능한데 김실장님 : 전못해요(다급) 최실장님 : 할 사람이 저밖에 없어요... 일단은 확정되고 나서 계획해도 늦지 않...나?
390
Q. 펜리르 서버 이동 가능은 서버 확장과 관련되어 언제 열리나요 A. 유저 수를 보고 판단. 6.2 패치를 보고 결정해야함. 메이저 업데이트 후 지표 분석, 찐 유저 수를 보고 결정해야 함. 제 생각엔 6.2X에서 풀리지 않을까? 가능한 한 빠르게 공지할 수 있도록 하겠음.
391
Q. 한섭에서는 연옥 4층 보스 체력이 어떻게 들어오는지? A. 정상적으로 조정된 수준으로 들어옴. 직업 밸런스는 6.28 버전으로 먼저 업뎃되어 들어올 예정.
392
Q. 글섭과 한섭간 패치간격을 정말로 더이상 줄일 수 없 A. 네 A.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모두 같이 보이지만, 개발팀 입장에서는 다 다른 빌드고 다른 버전임. 빌드가 완성되면 그 빌드의 순차적 검증을 진행함. 한번에 하기 어려움... 쉽지 않음.
393
Q. 엘피스 꽃이나 잡 소울 크리스탈 자석 등의 재판매 계획이 있는지 A. 최실장 : (한숨...)(빤히 봄...) 김실장 : 왜...왜 절 보세요 최실장 : ....이거는 김실장님이.. 김실장 : 기회가 되면 여러 방법을 알아보겠지만... 기본적으로는 팬페스 등 굿즈 판매 시즌이 한계.
394
Q. 에오르제아 백과사전(설정북?) 3권 정발 소식이 있으신지 A. 최실장 : 어떻게 해요 이건.. 김실장 : ..또 제가 해요? 김실장 :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고... 꺾이지 않도록 해 보겠습니다 최실장 : 저희도 발표 소식 나오자마자 이야기했는데.. 저희 마음 아시겠죠? 기다려주세요 ^_^
395
Q. 한국판 오케콘 하실 생각 있으신지 없었다면 지금부터 하실 계획 있으신지?!?! A. 최실장 : 저도 토요일 낮 공연 다녀왔어요. 스쿠에니에서 초대 해 주셨어서... 선곡 자체가 너무 좋았어요... 1부 신생창천홍련... 2부는 칠흑효월... 유저분들께도.. 꼭 느끼게 하고 싶다 오자마자 회의를 했죠!!
396
최실장 : 글로벌에서 "너희 어떻게 할거야?" 하고 묻길래 제가 답했죠. "MUST DO IT"
397
최실장 : 팬페가 금~토면... 오케콘이 일~월이에요. 하고는 싶은데... 의지는 꺾이지 않는다. 그리고 사업팀이 죽어라 힘들 거다...(ㅋㅋ) 그렇게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_^)b 기대해주세요
398
앞으로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 한국 - 2023/02/14 V6.2 글로벌 - 2023/01/10 V6.3 업데이트 격차 차이 V0.1
399
한국) 타래로 패치노트 주요 업데이트 내역을 업로드합니다. twitter.com/FFXIV_KOREA/st…
400
마작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