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도깨비할배(@daichundosa)さんの人気ツイート(古い順)

51
화양연화(花樣年華)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을 표현하는 말" 요즘 돈봉투가 어떻고 이재명이 어쩌고 윤석열이 저떻고 정치가 어쩌고 외교와 민생경제가 저쩌고.. 한숨과 울분을 참기가 힘들다 나라가 위기에 선 지금 과연 화양연화는 내생애 다시 할 수 있는가? 이낙연 응답하라!
52
사면초가(四面楚歌) (사방에서 초나라 노래가 흘러나온다는 뜻으로 적에게 포위되어 희망이 없는 고립무원(孤立無援)의 상태 진퇴양난의 다음 단계이고 이판사판과도 뜻이 비슷) 본인의 비리로도 곧 죽겠 는데 돈봉투 사건으로 목숨이 간당간당한 이재명 꼴이 아닐까? 재명아 이제 그만 내려와라!
53
혼돈(混沌)은 질서없이 마구 뒤섞여 갈피를 잡을 수 없는 상태를 뜻함.. 요즘 정치판을 보면서 느끼는 감정이다 대통령이라는 작자는 뜬금없이 러시아랑 한판 붙을 요량으로 까불고 돈봉투 선생과 사깃꾼 대장과 그의 졸개들의 바가지 씌우기가 아사리 판이다 국민을 위한 정치는 어디로 갔는가?
54
아! 제발 정치하는 개새끼들아 정치는 국민을 위해 하는 것인데 우째 개같은 네들은 국민을 불안하게 하냐고? 술취한 똥돼지 윤석열한테 꼬리 흔드는 미친놈들과 사깃꾼 이재명 앞에 오줌 재리는 미친 개자식들아 민생은 힘들어 사는게 아슬아슬 하다니까 Jot같은 개자식들아 정신 좀 차리라니까
55
제 트친께서 써서 보내주신 작품! "이낙연은 국민의 삶을 약속합니다 " 요즘처럼 정치가 실종되고 국가가 위기에 처하니 더욱 이낙연이 그립습니다
56
가만.. 내일 온다는 파리바케쓰 송뜯길 새로 산 전기밥솥은 가져 오겠지! 속 창아지없이 금방 돌아갈 거라고 놔두고 오는 거는 아니겠지 워낙 물욕이 없는(?) 놈이기도 하고 또 미친 정신 나간놈이라.. 아님..벳남으로 보내려나?
57
더러운 똥 피하려다 무능한 바보 팔불출 만나 나라가 위태로운데.. 4대강국에 쌓인 조그만 땅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왔고 앞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깊은 혜안으로 썼다는 "대한민국 생존전략"이 출간된다는 소식이 양산 평산책방 문 열었다는 반가운 소식에 이어 들으니 왠지 기대되는 아침입니다.
58
뉴턴이 주장한 제 3법칙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은 역사와 정치에도 적용된다 노무현의 세상을 겪은 국민은 다시 이명박근혜를 뽑아 암울한 9년을 겪었고 역사적인 문재인 대통령의 행복하고 당당한 대한민국을 경험했다 윤석열 정권의 무능을 딛고 다시 "작용의 법칙"이 도래할 것을 믿는다
59
진시황은 정권에 위협이되는 책들을 불싸지르는 분서(焚書)를 저질렀고 올바른 소리를 하는 선비를 구덩이에 파 묻었다(坑儒) 역사적으로 훌륭한 대통령으로 퇴임하신 문프는 책방을 열어서 독서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나라의 생존을 걱정한 이낙연은 심혈을 기울여 책을 썼다 그저 고마울 뿐이다!
60
우리를 실망시킨 안도현이 평산책방에 관여된 모양 한때 그의 시를 좋아했고 또 사람같지 않은 이재명을 지지를 보면서 실망과 분노도 했다 하지만 문프께서 책방의 발전을 위해 심사숙고해서 썼으리라 믿고 신경쓰지 않으련다 하챦은 인간 때문에 문프의 뜻깊은 진정성이 흐려지면 안되기에..
61
이낙연 총리가 쓴 "대한민국 생존전략"이 예약 완판이 2천권이라니 첫날인 오늘안에 끝나면 좋겠네 깜놀한 따라쟁이 이재명이 또 "방탄으로 생존전략" 이나 "너죽고 나는 버티는 생존전략" 이라는 해괴한 책 만들지도 모르겠네 나는 심뽀가 놀부인가? 그놈만 생각하면 속이 부글거리지? 염병할..
62
염치도 모르고 낯짝만 두꺼운 민주당의 현실 범죄덩어리 당대표 지키기 위해 검수완박법 꼼수로 통과하려 위장탈당한 쥐새끼같은 민형배를 슬그머니 복당? 야! 이 개자식들아 정치는 국민이 하는 거라며? 그런 국민은 안중에도 없고 정의도 없고 수치심도 없는 쓰레기들! v.daum.net/v/202304271146…
63
공자의 제자 자공(子貢)이 스승에게 정치는 어떻게 해야합니까? 하고 물었다 공자왈 "백성을 위해 먹을 것을 풍부하게 하고,군대를 넉넉하게 하고,백성이 믿게 해야한다" 작금 윤석열이 대통령 으로서 하는 짓들을 보면 단 한가지도 미치지 못하고 그 자리에 취해서 즐기기만 하니 통탄스러울 뿐..
64
오늘은 더부어 봉투당 원내대표 선출하는 날 이놈 저놈 다 그렇지만 그나마 박광온 의원이 경선당시 이낙연을 끝까지 지지했고 막산이랑 거리두기 하고 있으니 그가 당선되길 바란다 박범계,김두관,홍익표 하나같이 재수없는 찢묻은 놈들! 과연 어떨지.. v.daum.net/v/202304280518…
65
오늘은 이재명이 선거법 위반 5차 재판 받는 날 모가지 삐딱하게 세우고 주둥이 꼭 다물고 인디언 병정처럼 쭈삣쭈삣 jot만한 키로 아장아장 걸어갈 모습에 미리 썩소를 보낸다 지금이라도 고인 김문기씨 에게 사죄하고 가족들에게 사과하는 것이 인간의 도리 아닐까? 기본소득같은 개소리 말고..
66
여니대표 책은 제 트친님들 은 거의 예약하셨을 걸로 알고.. 글타고 몇권씩 살 필요는 없으나 근처 공공도서관이 있다면 산책겸 들러서 구입신청 한다면 큰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첫날 많이들 구매해서 그런지 오늘은 5위로 밀려났습니다 동력 잃지않게 주위도 살펴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67
그래도 박광온 의원이 원대가 되었군요 이제들 정신 차렸는지.. 한가닥 희망을 가져보겠습니다!
68
후보별 받은 표! 홍익표 56 김두관 10 박범계 10 박광온 93 뿜계랑 관두킴은 쪽팔려서 어찌 사누?
69
내가 보는 박광온 당선의 의미 1,이재명으로는 총선에서 본인들이 위태롭다는 위기의식을 느낌 2,그동안 막산이를 지지하던 무리들이 무기명투표를 이용 방향전환 3,이재명의 독재로 움직이던 지도부 힘이 급전직하로 떨어질것 4,2차 체포동의안이 통과될 가능성이 농후해 이재명이 급 위축될듯
70
마치 본인들의 앞날을 예견이나 한듯 모두 똥씹은 낯짝이 참 볼만하구나 아니..뭐지? 급당황해서 촛점잃은 퀭한 눈빛의 이재명 곧 닭똥같은 눈물이 쏟아질 듯한 정청래 그동안 매일 씐나~~ 하던 코딱지 박찬대 주둥이랑 혓바닥 닳도록 빨아대던 서영교 가소롭고 고소하고 구수한 아름다운 풍경!
71
쓸데없는 걱정! 평산책방 오픈해서 우리 문프께서 손님(?)들이랑 악수도하고 사진도 찍어 주시는 장면 좋긴한데.. 너무 오픈된 것은 아닌지 경호는 제대로 하고 있는지 쓸데없는 걱정이든다 만에 하나라도 또라이 불순한 놈이 간다면? 대통령 경호처는 우리 소중한 문재인 대통령 철저히 경호하라!
72
水能载舟 亦能煮粥 순자의 애공편에 나온 말이다 -통치자는 배와 같고 백성은 물과 같아 물은 배를 안전하게 항해하게 할수도 있지만,배를 침몰시켜 버릴 수도 있다- 윤석열이 요즘 하는 짓을 보면 백성의 무서움을 전혀 모르는 듯하다 촛불 하나로 대통령을 몰아낸 위대한 국민임을 잊었단 말인가?
73
염병할.. 지난 대선은 세상에서 가장 모자란 놈과 세상에서 가장 사악한 놈이 붙는 싸움이었어 미친 새끼들!
74
소름 끼치다 -춥거나 무섭거나 징그러울 때 살갗이 오그라들며 겉에 좁쌀 같은 것이 도톨도톨하게 돋는 것- 티비에 스쳐 지나는 막산이 웃는 모습을 보거나 탐라에 올라오는 비열하고 뻔뻔한 몰골을 볼때마다 나도 모르게 소름이 끼친다 곧 평산책방에 간다는데 그낯짝 마주할 문사장님이 안타깝다
75
트친소 그동안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의 열렬한 지지자였고 다시 이낙연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나경아 님께서 엊그제 트윗을 시작하셨습니다 트친님들께서 많이 환영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IniNY_lo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