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
Aria Chronicle Fanart
@StudioNNine
104
little doodle timelapse
109
🖌️
110
111
빛을 다루는 게 어렵다고 하는 학생들 상당수는 빛의 특성에 대한 이해도 부족보다는 조형력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본인이 한 스케치임에도 그리는 대상의 굴곡, 원근 등에 대한 감각이 부족하니 빛이 어디에 닿고 그림자를 만들지 헤매게 됨.
112
이런 경우 빛에 대한 훈련보다 인체 드로잉 훈련을 열심히 하면 좋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평소에도 자주 인체 드로잉 = 기본기라고 강조하는데 인체 드로잉을 잘 한다는 건 단순히 근육 이름이나 위치를 외우는 게 아니라
113
인체라는 아주 복잡하고 구조적인 형태를 자유롭고 편안하게 그릴 정도까지 훈련하면서 엄청난 조형력 증가가 이루어진다는 것.
인체뿐만 아니라 모든 사물을 표현하는데 자신감이 생기고 재미를 느끼게 된다.
118
process gif
119
그림이 어려워서 손이 안가거나 뭘 그려야할지 혼란스럽다면 그냥 머리를 비우고 인체해부학 서적을 따라 그리세요.
자연스럽게 손이 풀리고 인체가 익숙해지면 그림에 대한 두려움도 줄어듭니다.
120
흔히 좋은 발상을 구현하기 위해서 수행능력을 키운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론 그 반대라고 생각합니다.
그리는 능력이 좋아져야 좋은 발상이 떠올라요. 일단 인체를 그리는 능력을 키워야 자유로운 발상이 가능해짐.
121
따라 그릴 서적은 되도록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으며 검증된 게 좋습니다.
대표적으로는 Andrew Loomis의 책과 Burne Hogarth의 다이내믹 인체드로잉 시리즈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좋은 서적이 많죠.:)
123
process gif🍻
124
계산해서 그리는 훈련을 계속해서 무의식의 수준까지 이르르기
125
doodle #Jo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