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6
말과 말이 섞이기 쉬운 시대다. 얼굴이 보이지 않아 분노가 전염되기 쉬운 것이 SNS요 또 커뮤니티이다. 지나치게 가까운 것이 스마트폰이다. 저마다 모여 화낼 일이 아닌데 화를 낸다. 화를 내기 위해 말을 쏟아내는 일이 허다하다. 소동을 먹고 사는 자들이 있다. 삼가함이 필요하다.
730
내내 종편만 틀어놓는 식당주인은 자신이 공수부대 출신임을 자랑했고, 백신이 어떻고 또 주사기가 어떻고 주워들은 이야기들을 떠들어댔다. 그러다 대통령이 백신을 먼저 맞느냐 안 맞느냐를 말하는 것 자체가 국가원수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며 야당을 비판했다. 그들이 원하는, 태도보수의 중요성...
732
15년의 기다림
인자는 속지말자
#가덕도신공항
#가덕도신공항특별법
733
노무현이 시작하고
문재인이 완성하다
#가덕도신공항
인스타버전
737
739
식당에서 강제로 MBN 뉴스 시청 당하는 중. 김주하의 저 과장된 표정과 억지스러운 목소리는 뉴스보다 구연동화나 연극에 어울리겠다는 생각. 감정까지 넣으면 북한 방송 저리가라일 듯.
740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운영에서 KT가 코나아이에 밀린 배경은? 입찰평가 기술능력평가 부문 표준편차가 커 이에 대한 공정성 시비도 발생한 상황이라 안정적인 지역화폐 운영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부산시민 세금까지 조지시려고?
koreastocknews.com/news/articleVi…
741
더불어민주당 디지털매거진 2월호 dm.theminjoo.kr/02/
743
745
패러디물 만들기엔 영화 포스터가 딱인데, 코로나 시국 영화관들이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라... 재밌는 패러디물을 만들기 어려움.
746
아무도 찾지 않는 버스라운지
14년의 빚, 타임지 1억, 버스라운지 9억
Gyeonggi Punk 2035
#이재명_나가라
747
'가서 있을 곳'으로도 학교는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공간이 모두 폐쇄되고 정지됨으로써 아이들은 많은 기회와 경험, 그리고 함께 그 기회와 경험을 나누고 해내고 뒹굴 친구들을 잃었습니다. 이 고립과 외로움이 아이들의 마음에 남았습니다./코로나로 아이들이 잃은 것들, 김현수 저
748
일본에는 존재하지도 않는 우리의 '설날'. 일제시대부터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군사독재정권까지 내내 '구정'이라며 폄훼하고 없애려 했던 우리의 '설날'에, 대통령이 일본어로 설 인사를 남기지 않았다고 기레기들이 발끈한다. 그들의 진정한 모국이 어디인가를 짐작케 한다.
749
얼마 안되는 연휴인데, 인간적으로 시간 좀 천천히 가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