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보(@yeokbo)さんの人気ツイート(古い順)

26
코미디언 김준호도 얼마전 침착맨 채널 나와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홍보하러 나와서 토크하는 와중에 저런 이야기를 하는데(+시청자들의 호응) 적잖이 실망했다. '뭔 얘기를 못하게 하는 게' 아니라 그동안 발언권조차 못 얻거나 주목하지 않은(무시했던) 사람들이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 것이다.
27
mediatoday.co.kr/news/articleVi… 몇년 전 블랙페이스 논쟁 때 황현희가 블랙페이스 분장을 옹호하며 "(그런 논리라면) 영구, 맹구 캐릭터가 자폐아 비하이며 시커먼스 역시 흑인 비하이지 않느냐 (이렇게 주장하고 싶은 거냐, 이게 말이 되느냐)"고 역설했던 수준에서 더 나아가지 않은 상태.
28
모 대학 일본어 수업에서는 "명탐정 코난" 원서를 30권 읽는 수업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한자 읽기를 보강할 목적이라고. "우리 아들처럼 명탐정 코난을 원서로 50권 읽으면 JLPT N1 딴다"나 어쨌다나. (진위여부는 확인 안 된 썰) twitter.com/ecoute_voir/st…
29
마침 의정부고 졸업사진 시즌이고 이번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코스프레가 나왔다. 블랙페이스·인종차별에 대한 반성이 없이 '뭐가 잘못이냐'는 남초 커뮤니티와 사회의 쉴드가 만든 결과.
30
"검사비 5만원? 안해요"..무증상 접촉자들 발길 돌린다 | 뉴시스 news.v.daum.net/v/202207230601… 무증상은 진료비(검사비) 5만원 국내 확진자 40%가 무증상…검사 회피 시 악재 #코로나19
31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루 신화'는 "작가의 사상과 스탠스(백인우월주의, 인종차별, 여성혐오 등)"를 제거하여 소비되고 있습니다(한겨레 2020 참고). 트랜스혐오자 롤링의 '해리 포터'도 그런 사례가 될 것입니다. m.hani.co.kr/arti/culture/b… twitter.com/Ostrevant__/st…
32
[단독] "국민 일상과 무관" 40→4일 경찰국 신설 졸속 예고 | 국민일보 news.v.daum.net/v/202207241112…
33
'동양 도술의 이해' 첫 시간. 교수님의 얼굴만 보고 수강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인정사정 봐주지 않아 난이도는 높다. 기말 필기시험에는 항상 "도사란 무엇이냐?"라는 논술형 문제가 출제. twitter.com/psychoseahorse…
34
전 교수 연구실 한쪽 벽에는 한국화가 가득한데, 전 교수 취향이 아니라고 한다. 그림 속으로 뛰어들어가는 실습을 하다가 길을 잃거나 그림에 홀려서 아예 정착해버리는 '사고자'가 매년 나와서 그림을 처분할 수가 없다고.
35
남편은 어차피 '피해자'고 증거도 명확하면 변호사 고용해서 소송에 임하면 될 것을 그거 못참고 보배드림에 글 올려서 놀림거리 스스로 뿌려버리는 점에서... 이게 아내쪽에서 뿌린 것도 아니고. 이혼소송 등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듯. 신상정보·사건내용 유추할 수 있는 걸 뿌린 거라.
36
[단독] "文청와대 SNS '언팔로우'하라"…문체부, 정부기관에 지시(더팩트, 7.18) 이때도 지시가 공문이 아니라 *텔레그램*으로 날아왔다고. 권성동에게 보낸 문자도 텔레그램이었고... n.news.naver.com/article/629/00…
37
청소노동자 시위를 고깝게 보는 모 남학생이 해명인지 변명인지 올린 글에 '봉사활동 다닌다'는 내용이 자꾸 떠오른다. 그에게 봉사활동은 나와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는 기회가 아니라 이럴 때 써먹을 변명이나 이력서에 써넣을 한 줄짜리 스펙, 아니면 계급 차이에서 오는 우월감 충족용이구나 싶은.
38
개인적으로는 빨대를 아예 사용하지 않으려고 한다. 근데 이런 이야기를 하면 '플라스틱 빨대가 바다를 오염시킨다는 건 과장이라고 다큐에서 그러더라~'는 말이 항상 나온다. 나는 최대한 내 몫의 플라스틱을 줄이려고 하는 것인데. twitter.com/hongboonhong/s…
39
모 여대에서 트랜스여성 신입생을 쫓아낸 가해자는 가부장제와 남성이었나? twitter.com/moodinthisorde…
40
한국어 사전에서 ‘구두’는 일본어 ‘くつ(kutsu)’에서 왔다고 하는데, 일본어 사전에서 くつ는 한국어 ‘구두’에서 왔다고 합니다. twitter.com/ss_wandya/stat…
41
"공식이 동인질"하는 걸 보통 "공식"이라고 하지 않나요? twitter.com/kv4cNj2cY80Ehf…
42
자기가 원하는 것만 골라볼 수 있는 세상의 부작용. '취향 밖 세상'에 대한 시야가 좁아지거나 심하면 그런 세상이 아예 없는 줄 안다. twitter.com/RiNnCReam/stat…
43
윤석열·국민의힘·보수의 갈라치기는 이런 식이다. 지하철 타고 다니지 않는 '높으신 분들'이 귀와 예산을 틀어막고선 지하철 타고 다니는 사람들끼리 서로 미워하고 증오하고 싸우게 만든다. twitter.com/seoul_metro/st…
44
유튜브 쇼츠 등으로 관련 내용이 자주 올라오는데, 보다보면 '통찰력있는 카리스마 재벌 회장님에 대한 신격화'까지 보인다. 몇 개 보니까 은근슬쩍 이건희 찬양 쇼츠를 같이 띄워주는 알고리즘을 보니 확신함. twitter.com/honora_read/st…
45
중앙일보 | 증여세를 아끼려고 알짜회사 주식을 헐값에 팔아넘긴 혐의로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재판에 넘겨졌다. v.daum.net/v/202212161557…
46
내과 의사의 시점에서 갑자기 추워졌을 때 주의해 주었으면 하는 것은, 특히 다음의 3개. ① 갑자기 추운 곳으로 이동 → 혈압 ⤴️ → 뇌출혈 ⤴️ ② 소변 횟수를 줄이기 위해 수분 섭취를 삼가 → 심근 경색과 뇌경색 ⤴️ ③ 건조 → 감염 ⤴️ 올바른 지식으로 예방합시다! twitter.com/karada_plan/st…
47
"한국 문학이 노벨문학상을 못 받는 이유는 한국어 특유의 풍부함을 다른 언어로는 번역할 수 없어서이다" 같은 오래된 헛소리를 일본어로 들으니까 새삼 말도 안 되는 헛소리였구나 싶네요. 근데 그걸 젊은 작가가 하고 그걸 떠받들어주는 분위기라니. twitter.com/cokemashita/st…
48
불리할 땐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직업재활은 지원한다는 핑계를 대지만, 실제로는 장애인의 지하철 이동·출근을 가로막는 나라. twitter.com/withyou3542/st…
49
일주일 쉬어도 피곤하고 아픈데 꼴안 3일???? twitter.com/hanitweet/stat…
50
요즘인 '중식'을 '점심식사'보가 '중국음식'으로 많이 쓰다보니 그럴 순 있다고 생각했는데, 짤에 들어간 '가정통신문을 글 말고 동영상으로 달라'는 글귀를 보고 약간 놀람. twitter.com/spada_510/st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