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양매화는 가끔 한겨울에도 맨발로 컨버스를 꺾어 신고 다닌다.
13. 김세형은 매화에게 '아주 얼어 죽으려고 환장했지!' 하며 양말을 사다 주는 사람이다.
14. 달국은 다섯 살이 될 때까지 사슴은 밤비, 코끼리는 덤보라고 불렀다. 진실을 알려준 사람은 둘째 형 달산이다.
15. 참고로, 속인 사람도 달산이다. "사람들은 사슴(deer)을 밤비라고 불러."
16. 어린 달국이 사슴과 코끼리가 사람처럼 말할 수 없다는 사실에 너무 크게 상심해서 3일간 곡기를 끊었다는 말을 듣고 여난은 웃다 울었다. 말해준 사람은 달산이다.
17. 명재원은 양손잡이다. 연습 없이 기타코트를 반전해서 칠 수 있을 정도로 능숙하다.
19. 두꺼운 이불🔸vs 얇은 이불🔹 🔸매: 파묻히는 게 좋음 🔸난: 무거울수록 좋음 🔹국: 얇은 이불+반팔 (and 실내온도20) 🔹세: 얇은 이불 여러 장 ❓명: 아무래도 좋지 않아?
21. 달국과 매화는 서로 은근히 닮은 구석이 있다. 닮은 부분을 굳이 말로 하지 않는다는 점이 특히 닮았다.
22. 명재원은 쉽게 좋아하고 금방 질리는 편이지만 최근 예외가 하나 생겼다.
26. 다섯 명 중 체온이 가장 높은 사람은 달국이다.
27. 여난이 가장 낮다.
28. 양매화는 밥을 먹으면 따끈따끈 열이 오른다.
29. ❄️겨울 간식은 자고로❄️ 명, 매: 호빵 난: 귤 국: 여난이 먹는 거 (먼저 사는 경우X) 세: 호빵 붕어빵 잉어빵 국화빵 군밤 군고구마 군만두 호두과자 땅콩과자 얼린귤 구운귤 꿀호떡 잡채호떡 떡꼬치 닭꼬치 유부우동 어묵탕 김치말이국수 구운감자에 설탕 발라 10초 코팅
31. 명재원은 맛있는 걸 먹는 건 좋아하지만 불편함을 감수할 정도로 좋아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줄 서는 맛집에는 크게 관심이 없다. 다만 음식 앞에서 진지한 매화를 구경하는 것이 재미있기 때문에 여기저기 데리고 다니는 편.
32. 데려간 맛집에서 매화 머리 위로 느낌표가 뜨면 ‘성공이군’하고 좋아한다.
🍏(시즌2)청사과 낙원 18화 업로드 naver.me/FMhdudQv 알림 지각해서 죄송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3. 세형이는 타이밍이 눈치없지만 착한 친구다.
34. 좋아하는 동물? 명: 강아지 매: 강아지 세: 고양이 난: 코끼리 국: 야옹이
35. 여난이 코끼리를 좋아하는 첫 번째 이유는 쉽게 죽지 않을 것 같아서, 두 번째는 귀엽기 때문이다.
36. 난: 고양이가 아니라 야옹이야? 국: 야옹이.
42. 달국은 종종 독자님께 목소리 칭찬을 듣는다. 어디서 들으셨냐 물으면 머릿속에 있다고.
🍏청사과 낙원 19화 업로드 naver.me/FMhdudQv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차질 없는 단행본 작업 마무리를 위해 한 주 휴재를 결정했습니다. 청사과 낙원 다음 화는 1월 29일 수요일에 업로드됩니다. 독자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44. 겨울의 양매화는 본인의 목덜미가 차면 가장 먼저 ‘명재원 목도리 했으려나’를 떠올린다.